목차
1. 들어가며...
2. 다빈치 코드가 몰고 있는 열풍
3. 다빈치 코드의 사실(Fact)은...
4. 다빈치 코드의 허구(Fiction)은...
5. 핵심명제인 성배
6. 독자들에게 던져주는 메시지
7. 십자군 전쟁(여성들의 희생과 고난 그리고 핍박의 역사)
8. 금지되었던 복음서들
9. 여성을 상징하는 그래픽의 기원
10. 타로카드의 고안
11. 피보나치 수열(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숫자)
12. 모나리자(The Mona Lisa)
13. 최후의 만찬 그림 해석
14. 예언의 관점
15. 끝내며ㅡ ‘나의 느낀 점’
2. 다빈치 코드가 몰고 있는 열풍
3. 다빈치 코드의 사실(Fact)은...
4. 다빈치 코드의 허구(Fiction)은...
5. 핵심명제인 성배
6. 독자들에게 던져주는 메시지
7. 십자군 전쟁(여성들의 희생과 고난 그리고 핍박의 역사)
8. 금지되었던 복음서들
9. 여성을 상징하는 그래픽의 기원
10. 타로카드의 고안
11. 피보나치 수열(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숫자)
12. 모나리자(The Mona Lisa)
13. 최후의 만찬 그림 해석
14. 예언의 관점
15. 끝내며ㅡ ‘나의 느낀 점’
본문내용
ON)이고 나머지는 다산을 상징하는 여신 이시스로 고대 그림문자로는 리자(L'ISA)라고 불렸다. AMON L'ISA!
최후의 만찬 그림 해석
예수와 막달레나(일반적 해석=사도 요한)가 서로 거울처럼 옷을 입고 있다. 두 사람의 옷 색깔은 서로 바뀌어 있다. 예수는 붉은 겉옷에 푸른색 망토를 두르고, 예수의 오른쪽 옆에 있는 마리아 막달레나는 푸른색 겉옷에 붉은색 망토를 두르고 있었다. 음과 양. 그 그림 속에 있는 예수그리스도와 막달레나 마리아 배치형상이 철자 M의 모습을 뚜렷하게 하고 있는데 이는 결혼(Matrimonio)이나 마리아 막달레나(Mary Magdalena)를 나타내는 것이다.
예언의 관점
예언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현재 커다란 변혁의 시대에 살고 있다. 최근에 천 년이 지나갔고, 그걸로 이천 년에 걸친 물고기자리의 시대(쌍어궁 시대-물고기는 예수를 상징)는 끝이 났다. 이제는 물병(보병궁)자리에 들어서고 있다. 물병자리의 이상은 '인간이 진실을 배울 수 있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이다. 이 같은 이념의 변동은 엄청난 것이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변화는 세상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현재시대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이다.
물고기자리의 끝과 물병자리의 시작은 시온이 상그리엘 문서들을 세상에 공표하기로 계획한 역사적인 표식이었다.
끝내며ㅡ '나의 느낀 점'
다빈치 코드는 외치고 있다.
지금까지 서구 그리스도교 계통의 문명이 저질러 왔던 숨겨져 왔던 역사를 이제는 제대로 알아야 한다고...
지금까지의 거의 모든 세계사·기독교사등은 승자인 서구인들이 그들의 입장에서, 그들의 사고방식과 가치관에 따라 선택하고 평가한 것을 기록한 것들이다.
다빈치 코드는 그러한 서구 중심의 인류문명역사에는 그동안 철저하리만큼 잊혀져 왔던 희생되어져 왔던 여성의 역사가 있었다. 이제는 그것을 제대로 알고 싶다며, 서양사람들은 그리고 그리스도교 계통에 있는 수많은 사람들과 이와 관련된 의구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은 몸부림을 치고 있다. 또한 그런 맥락에서 본다면 다빈치 코드는 진실과 사실의 역사를 언급한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사회적 이슈나 화제는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콜롬비아 픽쳐스사에서 론하워드가 감독을 하고 톰행크스, 장르노, 오드리또뚜의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나온다고 한다. 영화화 되어 나왔을 때 그에 대한 사회적 파장은 상상을 초월할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사회에 있어 하나의 다빈치 코드 신드롬이라 불릴 수 있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사회적 파장에 대비하는 자세는 미리 다빈치 코드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고 또한 다빈치 코드가 우리에게 던져주는 것으로 인류역사에 대한 문제의식과 잘못된 역사나 종교적의식이 인간 삶에 투영됐을 때에 미치는 엄청난 파장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를 통한 '인류의 역사과정(종교,철학,전쟁의 역사)에 대한 진실성에 의문을 던지고 바라볼 수 있는 지혜로운 문제의식과 관심을 요구하는 시점이 바로 지금이다.'라고 할 수 있다.
최후의 만찬 그림 해석
예수와 막달레나(일반적 해석=사도 요한)가 서로 거울처럼 옷을 입고 있다. 두 사람의 옷 색깔은 서로 바뀌어 있다. 예수는 붉은 겉옷에 푸른색 망토를 두르고, 예수의 오른쪽 옆에 있는 마리아 막달레나는 푸른색 겉옷에 붉은색 망토를 두르고 있었다. 음과 양. 그 그림 속에 있는 예수그리스도와 막달레나 마리아 배치형상이 철자 M의 모습을 뚜렷하게 하고 있는데 이는 결혼(Matrimonio)이나 마리아 막달레나(Mary Magdalena)를 나타내는 것이다.
예언의 관점
예언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현재 커다란 변혁의 시대에 살고 있다. 최근에 천 년이 지나갔고, 그걸로 이천 년에 걸친 물고기자리의 시대(쌍어궁 시대-물고기는 예수를 상징)는 끝이 났다. 이제는 물병(보병궁)자리에 들어서고 있다. 물병자리의 이상은 '인간이 진실을 배울 수 있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이다. 이 같은 이념의 변동은 엄청난 것이고, 지금 일어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변화는 세상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현재시대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이다.
물고기자리의 끝과 물병자리의 시작은 시온이 상그리엘 문서들을 세상에 공표하기로 계획한 역사적인 표식이었다.
끝내며ㅡ '나의 느낀 점'
다빈치 코드는 외치고 있다.
지금까지 서구 그리스도교 계통의 문명이 저질러 왔던 숨겨져 왔던 역사를 이제는 제대로 알아야 한다고...
지금까지의 거의 모든 세계사·기독교사등은 승자인 서구인들이 그들의 입장에서, 그들의 사고방식과 가치관에 따라 선택하고 평가한 것을 기록한 것들이다.
다빈치 코드는 그러한 서구 중심의 인류문명역사에는 그동안 철저하리만큼 잊혀져 왔던 희생되어져 왔던 여성의 역사가 있었다. 이제는 그것을 제대로 알고 싶다며, 서양사람들은 그리고 그리스도교 계통에 있는 수많은 사람들과 이와 관련된 의구심을 가진 모든 사람들은 몸부림을 치고 있다. 또한 그런 맥락에서 본다면 다빈치 코드는 진실과 사실의 역사를 언급한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사회적 이슈나 화제는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콜롬비아 픽쳐스사에서 론하워드가 감독을 하고 톰행크스, 장르노, 오드리또뚜의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나온다고 한다. 영화화 되어 나왔을 때 그에 대한 사회적 파장은 상상을 초월할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사회에 있어 하나의 다빈치 코드 신드롬이라 불릴 수 있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사회적 파장에 대비하는 자세는 미리 다빈치 코드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고 또한 다빈치 코드가 우리에게 던져주는 것으로 인류역사에 대한 문제의식과 잘못된 역사나 종교적의식이 인간 삶에 투영됐을 때에 미치는 엄청난 파장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를 통한 '인류의 역사과정(종교,철학,전쟁의 역사)에 대한 진실성에 의문을 던지고 바라볼 수 있는 지혜로운 문제의식과 관심을 요구하는 시점이 바로 지금이다.'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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