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인칭 주인공 시점
▷1인칭 관찰자 시점
▷작가 관찰자 시점
▷전지적 작가 시점
▷1인칭 관찰자 시점
▷작가 관찰자 시점
▷전지적 작가 시점
본문내용
자는 등장 인물들을 이해할 수는 있으나 그 인물들의 체험을 실제로 공감할 수는 없다. 왜냐 하면, 등장 인물 자신의 체험이 아니라 작가가 선택하고 조절한 체험이기 때문이다.
추천자료
- 중국 현대문학 ; 소설과 시
- [중국][노신 소설][문학사적 의의][문학적 성취][노신][문학][소설]중국 노신 소설의 문학사...
- (국문학연습)북한문학사에서 가정소설의 위상과 <장화홍련전>의 가치에 대한 평가에 대하여 서술
- [북한문학][소설문학][시문학][문예이론][사실주의]북한문학의 의의, 북한문학의 특성, 북한...
- 1910년대 창작 단편소설의 문학사적 의의 안국선의 공진회 현상윤의 소설 등을 중심으로
- 춘원의 1910년대 단편소설의 문학사적 의의
- 최서해의 탈출기와 홍염을 중심으로 한 신경향 소설의 문학사적 의의
- [국문학연습]북한에서 각 시대를 대표하는 세 가지 문학사의 특징 설명과 그러한 북한문학사...
- 교과서 수록 현대소설교육의 실제 - 중학교 3학년 1학기 국어 3단원 독서와 사회 - (2) 원미...
- [1940년대][문학][문학사][소설][매체][작가][조선민족혁명당][국공합작체제]1940년대 문학, ...
- [현대소설][분단문학][환상문학][근대문학][반공문학][신소설][일본]현대소설과 분단문학, 현...
- [흐름][현대소설][근대소설][국어연구][가사문학]현대소설의 흐름, 근대소설의 흐름, 국어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