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 하울의 움직이는 성
2)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3) 이누야샤
4) 이웃집 토토로
5) 후르츠바스켓
6) 천공의성 라퓨타
결론
본론
1) 하울의 움직이는 성
2)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3) 이누야샤
4) 이웃집 토토로
5) 후르츠바스켓
6) 천공의성 라퓨타
결론
본문내용
상으로 내려 온 라퓨타 왕가는 시타와 무스카의 일족, 이렇게 두 갈래로 나눠졌던 것. 무스카는 과거 라퓨타의 힘을 부활시킴으로 세계를 지배하고자 한다. 무스카의 수중에 넘어간 라퓨타로 인해 끔찍한 살상이 자행되자 시타는 파즈와 함께 할머니로부터 배운 파멸의 주문을 외운다.
3. 결론
판타지가 애니매이션을 통해 많이 그려지고 있는 만큼 애니매이션과 판타지는 뗄 수 없는 관계를 지니고 있다. 특히 일본 애니매이션의 경우를 보면 판타지적 요소가 들어있지 않은 애니매이션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다.
한국에서는 애니매이션에 판타지를 접목시키는 것을 기피해왔다. 판타지적 장르를 혼합시키면 그에 따른 배경, 줄거리, 상황 등이 많이 요구되어 많은 어려움이 수반되었기 때문이다. 아이러니와 딜레마구조는 좋은 영화라면 반드시 갖춰야할 요소들이지만 그동안 국산 애니매이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애니매이션 보다 소설 쪽에서의 성황을 누리는 것이 한국의 실정이다. 때때로 한국 애니매이션 중에서 판타지 애니매이션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일본에 밀려 그다지 성공하지는 못했다. 탄탄한 줄거리와 배경을 가진 일본 애니매이션을 능가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일본 애니매이션을 본 관객들은 한국 애니매이션 보다 재미있다고 입을 모은다.
그것은 강력한 드라마와 풍부한 볼거리 때문일 것이다. 현대적인 캐익터, 인생의 아이러니와 딜레마가 녹아있는 드라마 구조, 속도감 있는 전개, 다채로운 공간과 액션 드이 돋보인다. 느린 전개와 전형적인 인물, 허약한 드라마 등으로 관객으로부터 외면당했던 한국 애니매이션들이 본받아야 할 부분이다.
3. 결론
판타지가 애니매이션을 통해 많이 그려지고 있는 만큼 애니매이션과 판타지는 뗄 수 없는 관계를 지니고 있다. 특히 일본 애니매이션의 경우를 보면 판타지적 요소가 들어있지 않은 애니매이션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이다.
한국에서는 애니매이션에 판타지를 접목시키는 것을 기피해왔다. 판타지적 장르를 혼합시키면 그에 따른 배경, 줄거리, 상황 등이 많이 요구되어 많은 어려움이 수반되었기 때문이다. 아이러니와 딜레마구조는 좋은 영화라면 반드시 갖춰야할 요소들이지만 그동안 국산 애니매이션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애니매이션 보다 소설 쪽에서의 성황을 누리는 것이 한국의 실정이다. 때때로 한국 애니매이션 중에서 판타지 애니매이션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일본에 밀려 그다지 성공하지는 못했다. 탄탄한 줄거리와 배경을 가진 일본 애니매이션을 능가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일본 애니매이션을 본 관객들은 한국 애니매이션 보다 재미있다고 입을 모은다.
그것은 강력한 드라마와 풍부한 볼거리 때문일 것이다. 현대적인 캐익터, 인생의 아이러니와 딜레마가 녹아있는 드라마 구조, 속도감 있는 전개, 다채로운 공간과 액션 드이 돋보인다. 느린 전개와 전형적인 인물, 허약한 드라마 등으로 관객으로부터 외면당했던 한국 애니매이션들이 본받아야 할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