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바하소개
2.주요곡 설명
바하의 주요 5대곡 설명
2.주요곡 설명
바하의 주요 5대곡 설명
본문내용
는 역할을 바흐가 이 "무반주 첼로 조곡"을 작곡함으로써 독주악기로서의 첼로의 가능성을 규명하고 그 위상을 높여 첼로 역사의 획을 그었다.
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1685~1750)의 첼로 독주곡으로 1곡은 전주곡이다. 4/4박자, G장조, 모데라도 그 멜로디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연속된 16음표들로 시작되며, 자유롭고 즉흥적이며 전체 조곡의 성격을 제시한다.프렐류드(Prelude:전주곡) 는 이미 르네상스 시대부터 있었던 양식으로 주로 건반악기나 류트를 위한 곡 들이 많다. 16세기에는 <프렐류드와 푸가>처럼 다른 곡과 함께 연결되어 쓰이기도 했다. 춤곡들이 정형화 된 반면, 프렐류드는 자유스럽고 즉흥적이며 토카타풍, 카덴차풍으 요소도 가미되어 전체 모음곡의 성격 을 제시하고 있다. 전6곡의 전주곡의 특성을 보면 제1번은 낙관적(Optimis tic), 제2번은 비극적(Tragic), 제3번은 영웅적(Heroic), 제4번은 장중함(Grandiose), 제5번은 격정적( Tempestuos), 제6번은 목가적(Bucolic)이라 했는데 이러한 전주곡의 성격이 각 모음곡의 전체 분위기와 성격을 나타내고 이끌어가고 있다고 하겠다.
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은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1685~1750)의 첼로 독주곡으로 1곡은 전주곡이다. 4/4박자, G장조, 모데라도 그 멜로디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연속된 16음표들로 시작되며, 자유롭고 즉흥적이며 전체 조곡의 성격을 제시한다.프렐류드(Prelude:전주곡) 는 이미 르네상스 시대부터 있었던 양식으로 주로 건반악기나 류트를 위한 곡 들이 많다. 16세기에는 <프렐류드와 푸가>처럼 다른 곡과 함께 연결되어 쓰이기도 했다. 춤곡들이 정형화 된 반면, 프렐류드는 자유스럽고 즉흥적이며 토카타풍, 카덴차풍으 요소도 가미되어 전체 모음곡의 성격 을 제시하고 있다. 전6곡의 전주곡의 특성을 보면 제1번은 낙관적(Optimis tic), 제2번은 비극적(Tragic), 제3번은 영웅적(Heroic), 제4번은 장중함(Grandiose), 제5번은 격정적( Tempestuos), 제6번은 목가적(Bucolic)이라 했는데 이러한 전주곡의 성격이 각 모음곡의 전체 분위기와 성격을 나타내고 이끌어가고 있다고 하겠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