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컴퓨터의 구성
2. 컴퓨터의 사용
2. 컴퓨터의 사용
본문내용
, ∧
2) 순서도와 프로그램
(1) ( ) : 명령의 수행 순서를 그림으로 나타낸 것
(2) 프로그램 : 순서도의 내용을 베이식 문장으로 작성한 것
3. 프로그램의 작성
1) 베이식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
(1) GWBASIC의 기동 : GWBASIC 실행에 꼭 필요한 GWBASIC.EXE라는
인터프리터가 있어야 함.
(2) 베이식의 구성 요소 : 줄 번호, 명령어, 실행 대상
2) 베이식의 운영 모드
(1) 직접 모드 : 줄 번호 없이 실행 결과가 즉시 화면에 나타남.
(2) 프로그램 모드(간접 모드) : 프로그램의 줄마다 줄 번호 입력
3) 프로그램의 수정
(1) ( ) : 키 사용
(2) 삽입할 때 : 키를 누른 후 숫자나 문자 입력
4) 반복문( )
(1) 프로그램의 일부를 반복하여 실행하도록 하는 명령문
(2) FOR : 반복 과정의 시작과 조건을 알려 주는 명령어
5) 입력문
(1) INPUT문 : 지정한 변수에 데이터를 기억시키는 명령문
(2) READ와 DATA문 :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명령문으로 만듦.
6) 분기문
(1) 프로그램의 실행 순서를 바꿀 때 사용
(2) 무조건 분기문 : GOTO문
(3) 조건부 분기문 : IF~THEN문
2) 순서도와 프로그램
(1) ( ) : 명령의 수행 순서를 그림으로 나타낸 것
(2) 프로그램 : 순서도의 내용을 베이식 문장으로 작성한 것
3. 프로그램의 작성
1) 베이식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
(1) GWBASIC의 기동 : GWBASIC 실행에 꼭 필요한 GWBASIC.EXE라는
인터프리터가 있어야 함.
(2) 베이식의 구성 요소 : 줄 번호, 명령어, 실행 대상
2) 베이식의 운영 모드
(1) 직접 모드 : 줄 번호 없이 실행 결과가 즉시 화면에 나타남.
(2) 프로그램 모드(간접 모드) : 프로그램의 줄마다 줄 번호 입력
3) 프로그램의 수정
(1) ( ) : 키 사용
(2) 삽입할 때 : 키를 누른 후 숫자나 문자 입력
4) 반복문( )
(1) 프로그램의 일부를 반복하여 실행하도록 하는 명령문
(2) FOR : 반복 과정의 시작과 조건을 알려 주는 명령어
5) 입력문
(1) INPUT문 : 지정한 변수에 데이터를 기억시키는 명령문
(2) READ와 DATA문 :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명령문으로 만듦.
6) 분기문
(1) 프로그램의 실행 순서를 바꿀 때 사용
(2) 무조건 분기문 : GOTO문
(3) 조건부 분기문 : IF~THEN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