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연극사-사실주의의 대가 헨릭입센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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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서양 연극사-사실주의의 대가 헨릭입센에 대하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사실주의,헨릭입센에 대해 간단히 소개

2.본론:
(1)헨릭입센
(2)헨릭입센 작품 경향
- 카티리나,왕의 찬탈자들,인형의 집,유령,민중의 적,들오리,죽은 우리들이 깨어날 때

3.결론

본문내용

정부임을 확인하고 헤드빅을 그의 친구인 하잘머의 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레게르즈는 헤드빅에게 아버지의 사랑을 다시 찾을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보라고 충고하지만 순진하고 결단성 없는 헤드빅은 결국 자살해 버린다.
*죽은 우리들이 깨어날 때 ( 1900년 )
- 입센의 최종작. 외국에서 회화와 조각 수업을 끝마치고 돌아온 아놀드 루빅.(그는 부활절 날에 이레네를 모델로 조각상을 완성하여 유명한 조각가가 되었다.) 빅의 아내 마야, 마야의 남자친구인 울프하임, 그리고 루빅의 옛 애인 이레네가 극의 주동 인물로 등장한다. 이레네는 종전에 이룬 루빅과의 사랑 이야기를 지금도 잊지 못하고 있다. 산 중턱 어느 관광지에 체류하면서 악락한 가정을 꾸려 나가는 루빅과 그의 아내인 마야에게 초대받지 않은 두 손님이 찾아온다. 사람은 마야의 집에 조각품을 사러 온 울프 하임과 다른 한 사람은 루빅의 손님 이레네였다. 빅은 이레네를 자신의 조각 모델로 선정하여 한때는 명망을 떨친 바 있고, 이레네와의 사랑 행각으로 마야의 분노를 야기한 적도 있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다르다. 루빅은 이레네를 한 조각품의 모델로만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이레네는 지난날 루빅과의 사랑의 맹세와 둘만이 가졌던 꿈이 이번에도 다시 한번 찾아오길 빌며 성모 마리아상 앞에서 흐느낀다. 마침내 이레네는 루빅을 험한 산으로 유인하여 동반 자살을 기도한다. 산봉우리에서 눈사태를 만난 두 사람은 비명에 가고 멀리서 마야의 소리가 메아리친다.
3. 결 론
- 지금까지 헨릭 입센의 대해, 입센의 작품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입센의 작품들은 오늘 날까지도 여전히 여러 무대에서 올려지고 있는 셰익스피어, 체홉 못지않은 작가이다. (셰익스피어, 체홉과 더불어 3대 주요 극작가인 입센.) 그 중에서도 입센은 전통적인 고전 연극이 현대 연극으로 전환되는 그 기점을 지시하는 작가로 인식되고 있으며 그 만큼 작품의 주제나 그 극작 기법상 현대 연극에 그가 끼친 영향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입센에 대해서 조사해 보고 나서 나는 입센이 불우한 어린시절과 험난한 인생을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작품들을 남긴 것을 보며 역사에 남을 사람은 역시 일반 사람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입센의 보이지 않는 노력과 그 결과물인 작품들은 오늘 날의 여러 연출과들뿐만 아니라 나에게까지도 영향을 준 인물인 것 같다. (특히 <인형의 집>인 노라라는 인물은 나에게 새롭게 다가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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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8.09.30
  • 저작시기200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8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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