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 1장 음악(Classic) 드라마-
-제 2장 베토벤 바이러스 EFFECT-
-제 3장 음악‘드라마’ / ‘음악’드라마-
-제 2장 베토벤 바이러스 EFFECT-
-제 3장 음악‘드라마’ / ‘음악’드라마-
본문내용
살리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드라마적 요소와 음악적 요소
현재 드라마의 스토리는 후반부에 접어들고 있다. 그럼에 따라 등장인물들의 러브스토리가 점차 고조되고 있다. 강마에는 음악적 신념과 인간적 감정의 충돌을 경험하며 위기를 맞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석인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지휘자 간의 비현실적인 대립 구도와 지나치게 통속적인 주제로 집중한다는 우려가 바로 그것이다.
현재까지 베토벤 바이러스는 “음악 드라마”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을 통해 흥행에 성공해 왔다. 어렵고 수준 높은 것이라고 알려졌던 클래식이라는 장르를 내러티브의 형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쉽게 전해줌으로써 시청자가 직접 적극적으로 그 내러티브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게 만든 드라마이다. 그것이 음악 드라마의 이점 이었다. 브라운관에서 오케스트라의 협연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전율을 느낀 시청자도 여럿일 것이다. 드라마 이상의 효과를 보인다는 것은 현 수목드라마에서 베토벤 바이러스만이 가진 강점이었고그의 흥행 요소였다. 그러나 지금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은 그러한 음악드라마의 특성을 죽인채 드라마적 요소에 치우쳐 지나치게 흥행 위주로 가게 될까 하는 우려이다. 이 드라마는 자신의 정체성을 확고히 할 필요가 있다. 흥행 쫓다가 작품을 망치거나 흥행을 쫓지않아 시들해진 시청자들 사이에서 막을 내리랴는 그 제작진과 배우의 선택의 몫이 되겟다.
목차>
-제 1장 음악(Classic) 드라마-
-제 2장 베토벤 바이러스 EFFECT-
-제 3장 음악‘드라마’ / ‘음악’드라마-
드라마적 요소와 음악적 요소
현재 드라마의 스토리는 후반부에 접어들고 있다. 그럼에 따라 등장인물들의 러브스토리가 점차 고조되고 있다. 강마에는 음악적 신념과 인간적 감정의 충돌을 경험하며 위기를 맞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석인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다. 지휘자 간의 비현실적인 대립 구도와 지나치게 통속적인 주제로 집중한다는 우려가 바로 그것이다.
현재까지 베토벤 바이러스는 “음악 드라마”로써 얻을 수 있는 이익을 통해 흥행에 성공해 왔다. 어렵고 수준 높은 것이라고 알려졌던 클래식이라는 장르를 내러티브의 형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쉽게 전해줌으로써 시청자가 직접 적극적으로 그 내러티브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게 만든 드라마이다. 그것이 음악 드라마의 이점 이었다. 브라운관에서 오케스트라의 협연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전율을 느낀 시청자도 여럿일 것이다. 드라마 이상의 효과를 보인다는 것은 현 수목드라마에서 베토벤 바이러스만이 가진 강점이었고그의 흥행 요소였다. 그러나 지금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은 그러한 음악드라마의 특성을 죽인채 드라마적 요소에 치우쳐 지나치게 흥행 위주로 가게 될까 하는 우려이다. 이 드라마는 자신의 정체성을 확고히 할 필요가 있다. 흥행 쫓다가 작품을 망치거나 흥행을 쫓지않아 시들해진 시청자들 사이에서 막을 내리랴는 그 제작진과 배우의 선택의 몫이 되겟다.
목차>
-제 1장 음악(Classic) 드라마-
-제 2장 베토벤 바이러스 EFFECT-
-제 3장 음악‘드라마’ / ‘음악’드라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