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핑이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책[p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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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루핑이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책

1. Maximum Hop Count

2. Hold down Timer

3. Split Horizon

4. Route Poisoning

5. Poison Reverse

루핑이란

스패닝 트리(Spanning Tree Protocol = STP)

본문내용

세그멘테이션이 가능하게 돼 이런 문제들은 많이 해소가 됐다.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 장비간 전송 방식을 동일하게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즉, 스위치와 스위치 또는 스위치와 호스트간 전송방식이 다르면(반이중, 전이중 방식)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100Mbps 고속 이더넷 환경으로 최근 인프라가 진화되면서 PC나 서버를 스위치에 100Mbps로 연결하면 LAN 카드와 스위치는 보통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이론상으로는 LAN 카드의 종류에 상관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한다.하지만 실제로 자동 감지(auto negotiation)를 통해 연결하면 처음에는 정상 작동하다가, 시간이 지나고 트래픽이 몰리기 시작하면 갑자기 서버의 응답 시간(response time)이 저하된다. 핑(ping)을 통해 점검해 보면 타임아웃(timeout) 현상이 나타나곤 한다.K사에서도 마찬가지의 현상이 발생해 서버와 스위치 간을 수동으로 100Mbps 전이중으로 전환시킨 뒤에야 정상적인 응답 시간을 얻어낼 수 있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서버와 스위치 양쪽 모두 고정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한쪽만 자동으로 설정돼 있을 경우는 앞서와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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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9.03.19
  • 저작시기2004.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23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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