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복식디자인 요소 중 색채와 선 1. 색채 2. 선 Ⅱ. 색채에 대한 사례와 사진 1. 동일 색상 조화 2. 보색 조화 3. 삼각 조화 4. 채도 조화 Ⅲ. 복식디자인에서의 선 1. 실루엣 선 - 아우어글래스(hourglass) 실루엣 2. 실루엣 안의 선 - 구성선 3. 복식디자인 안에서의 선 1) 세로선에 의한 분할 2) 사선에 의한 분할 참고문헌 ------------------------------------------ 참고자료1.실루엣1 참고자료2. 디자인의 요소 - 선 참고자료3. 디자인의 원리 참고자료4. 색채 조화론 참고자료5. 실루엣 사진 참고자료6. 색의 조화 참고자료7. 실루엣2 참고자료8.대비채도사진설명 참고자료9.사선옷사진 참고자료10. 디자인의 요소 참고자료11.가로선옷사진 참고자료12.대비색상조화사진설명 참고자료13 세로선옷사진 참고자료14.고명도저명도사진설명 참고자료15.사선에의한분할사진 참고자료16. 한복 색상 대비 참고자료17.가로선에의한분할사진 참고자료18. 색채조화의 원리 참고자료19.복식디자인요소-선 참고자료20.동일색상조화사진설명
본문내용
Ⅰ. 복식디자인 요소 중에서 선과 색채 1. 선 선, 색채 , 재질의 세 가지 디자인 요소 중 색채와 재질은 디자인 표현의 매체가 되는 옷감이 갖고 있는 특성이다. 복식디자인에서 디자인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선이며, 복식디자인은 선의 선택이라 할 만큼 선은 디자인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디자인 과정에서 선은 가장 자유롭고 다양하게 변화시켜 사용할 수 있고, 유행에 따라 민감하게 변화하며,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요소이다. - 중략 - 2. 색채 패션디자인에 있어 색채는 의복의 선보다 먼저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로서, 효과적인 색채를 사용할 경우 개개인의 신체적 외관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도 한다. 의복에 있어서 색채는 개인의 첫인상과 그 사람에 대한 기호나 성격을 반영하기 때문에 의복은 색채에 의해 전달되는 미적 감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색채선호 경향은 연령이나 성별, 체형, 생활환경, 직업, 유행 등에 따라 달라지며, 기타 여러 형태의 감정적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의류에서의 색상은 구매자가 의류에 대해 주목하는 가장 큰 요소이다. 생산업자는 색상을 바꾸어 주는 데 거의 비용을 들이지 않으며, - 중략 -
추천자료
- 2009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A형(복식디자인 선과 색채)
- 2008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B형(색체)
- 2008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A형(선)
- 2007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A형(복식디자인 선과 균형)
- 2007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B형(복식디자인에서 색채와 강조)
- 2006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B형
- (패션디자인B형)복식디자인 요소 중 선과 색채에서 각 항목에 해당되는 사례의 사진이나 그림...
- 2010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B형(복식디자인 색채와 선)
- 2010년 2학기 패션디자인 중간시험과제물 A형(복식디자인 선과 색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