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_취향_원작과의_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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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인의 취향 원작과의 차이점

차이점

원작이 1회분 드라마

사전적 의미

본문내용

고, 고대 로마에서 비로소 출현하게 되었는데, 중세에는 희곡을 막에 분할하거나 막을 단위로 하여 희곡을 구성하는 일은 행하여지지 않았다.
이러한 것이 행하여지게 된 것은 르네상스 이후이다. 독일의 경우를 보면, 1527년에 씌어진 발디스의 《행방불명된 아들:Der verlorene Sohn》이 최초이다. 고전주의자는 특히 5막극을 즐겼는데, 이 외에 4막극·3막극·2막극 등도 썼다. 19세기에는 특히 3막극이 많았다. 독일의 예를 들면, 1759년에 씌어진 레싱의 《필로타스:Philotas》 등은 가장 빠른 것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단막극이 빈번히 씌어지게 된 것은 19세기 말엽인데, 그것은 이른바 ‘인생의 한 단면’을 사실감 있게 묘사하려던 자연주의적 요구에 근거된 바가 크다. 스트린베리의 단막극이 그 대표적인 것이다. 예를 들어, 독일에서는 주더만·슈니츨러처럼 근대 극작가가 단막극을 애호하고 그것을 창조하였는데, 이것은 독일에만 국한된 현상이 아니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각국의 작가가 여러 가지 의도하에 창조하기 시작하였으므로, 단막극은 근대극에서 유력한 형식의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오늘날의 단막극은 아직도 여러 가지 뜻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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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1.05.24
  • 저작시기201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79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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