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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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징

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희와 락의 고부가가치

Ⅱ. 정서 산업의 성장

Ⅲ. 새로움을 추구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Ⅳ.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본문내용

좋아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소설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사진과 녹음기, 영화 등이 발명되고 드디어 방송 네트워크 미디어가 출현하였다. 오늘날은 전자 미디어와 인터넷의 영향으로 오락 비즈니스는 대량 생산,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지금은 연극도 극장(이것도 미디어의 하나로 볼 수 있다)을 찾지 않아도 텔레비전이나 비디오로 관람할 수 있다. 연극이 영화화되면 영화관과 페이퍼 뷰(payper view : 시청한 프로그램마다 요금을 지불하는 유료 케이블 텔레비전 방식 PPV)의 위성방송, DVD로 즐길 수도 있다. 인터넷을 통한 구입도 물론 가능한 시대이다.
엔터테인먼트는 여러 가지 다양한 미디어와 만난 것을 계기로, 점점 더 우리들과 가까운 것이 되었다. 노래와 이야기는 우리가 좋아하고 즐기는 것이지만, 그 실태는 정보이다. 이러한 정보를 우리에게 신속하게 전달하는 시스템, 즉 정보 캐리어가 미디어인 것이다. 미디어 속에 담긴 정보의 내용을 미디어와 비교해서 '콘텐츠'라고 부른다. CD와 DVD등의 미디어는 주변기기를 필요로 한다. 이 경우, 정보 해독의 기계를 '플랫폼' 이라고 한다. 출판은 패키지만으로 완결되므로 해독을 위한 별도의 기계가 필요 없다. 그러나 엄밀하게 생각하면, 문자라는 미디어와 제본이라는 플랫폼(유저 인터페이스 하드웨어의 의미로)의 조합으로 볼 수도 있다.
또한 연극용의 극장은 시어터 미디어라고도 불리나, 이것도 엄밀하게는 미디어는 연기자이고, 건물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미디어와 관련된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의 표와 같이 분류할 수 있다.
미디어에 관한 기능 분류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1.10.21
  • 저작시기2011.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9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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