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3장 함수
제4장 클래스와 객체
제5장 연산자 다중정의
제6장 상속
제7장 템플릿
제8장 예외처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4장 클래스와 객체
제5장 연산자 다중정의
제6장 상속
제7장 템플릿
제8장 예외처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본문내용
제3장 함수
1. 함수의 정의와 호출
(1) 개요
① 함수
㉠ C++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
㉡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문장들을 하나의 단위로 모아놓고 이름을 부여
㉢ 함수는 프로그램내의 다른 부분에서 필요할 때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음
② 함수의 호출
㉠ 함수를 호출할 때에는 함수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를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르 인수로 전달
㉡ 함수는 정의된 처리를 한 후 필요 하면 그 결과를 호출한 문장으로 되돌려 줌
③ 함수를 쓰는 이유
㉠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 개의 함수들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은 프로그램을 간결하고 유지 및 보수를 용이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
㉡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잡업을 함수로 만들어 프로그램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음
- 중략 -
1. 함수의 정의와 호출
(1) 개요
① 함수
㉠ C++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
㉡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 문장들을 하나의 단위로 모아놓고 이름을 부여
㉢ 함수는 프로그램내의 다른 부분에서 필요할 때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음
② 함수의 호출
㉠ 함수를 호출할 때에는 함수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를 필요로 하는 데이터 또는 객체르 인수로 전달
㉡ 함수는 정의된 처리를 한 후 필요 하면 그 결과를 호출한 문장으로 되돌려 줌
③ 함수를 쓰는 이유
㉠ 프로그램 내에서 여러 개의 함수들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은 프로그램을 간결하고 유지 및 보수를 용이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
㉡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잡업을 함수로 만들어 프로그램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음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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