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계획안 및 교구제작과정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 계획안 및 교구제작과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교육 계획안 및 교구제작과정

본문내용

운했던 점 있었어요?
선생님 저는 ()()()것들이 속상했어요~! 라고 말해줄 친구 있나요?
c: 선생님 저는 글자가 너무 어려웠어요.
t: 아 그랬구나. 그럼 선생님이 조금 쉬운 글자로 바꾸어 줄게요 또 속상했 던 점이 있나요?
c: 순서를 기다리는 것이 너무 오래 걸렸어요.
t: 아~ 그랬구나. 순서가 너무 오래 걸렸구나.
어떻게 하면 우리 친구들이 오래 순서를 기다리지 않을 수 있을까?
c: 팀을 작게 해요
t: 아 그렇구나. 팀에 우리 친구들이 조금씩만 들어가면 더 순서가 빨리 올 수 있겠구나 다음부터는 그렇게 해보자.
자유 놀이 시간에 할 수 있도록 언어 영역에 오늘 게임 한 것들을 놔둘게 요. 친구들끼리 사이좋게 한번 해보고 모르는 글자가 있으면 선생님한테 도와 달라고 하세요.
c: 네~
t: 우리 친구들 오늘 너무 수고 하셨어요. 손 씻고 밥 먹어야 하니까 한줄 기차로 선생님 따라오세요.
과 제 명
언 어 지 도
(듣기/말하기)
제 출 자
(담당부분)
교 구 명
집으로 돌아오는 길
대상연령
만 5~6세
교구영역
듣기말하기영역(창의력, 상상력, 추리판단력, 비판(평가)력 등)
활동목표
① 게임판을 구성해 봄으로써 창의성 및 관찰력과 주의력을 기를 수 있다.
② 사진과 관련된 장소의 상황을 스스로 생각하고 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활동자료
게임판 2개, 문구점, 마트, 분식점, 과일가게 등, 주사위, 말 4개 이상, 물건들 등
활동방법
① 두 명의 유아 혹은 네 명의 유아가 두 팀으로 나눈다.
② 가위바위보 혹은 주사위를 던져 숫자가 큰 팀이 먼저 게임판의 길을 만든다.
③ 게임판을 만든 팀이 먼저 주사위를 굴린다.
④ 주사위에서 나온 수만큼 이동하며 중간 중간 있는 상점(문구점, 마트, 세탁소, 과일가게, 은행 등)에서 멈출 때 마다 장소와 상황에 맞는 말을 한다.
⑤ 먼저, 어떤 한 팀이 도착하면 그 팀이 이긴다.
제작방법
① 학교 주변의 상점을 사진으로 찍는다.(문방구, 분식점, 과일가게 등)
② 컴퓨터로 상점의 사진을 수정 및 보완, 필요한 자료 사진을 준비해 게임길을 만들 재료들을 프린트해둔다.
③ ②번의 자료를 오리고 코팅해서 또 오린 후 뒷면에 벨크로(일명 찍찍이)를 붙여서 준비해둔다.
④ 상자 속을 하드보드지로 나누어 보관함을 만들고 ③의 자료를 담아둔다.
⑤ B4크기 정도의 결재판 안쪽엔 부직포, 바깥쪽엔 퀄트지를 양면테이프로 단단히 고정시켜 붙여 게임판을 만든다.(같은 방법으로 2개를 만든다.)
⑥ 적당한 크기(가로, 세로 7㎝정도)의 상자 안에 콩을 넣고 퀄트지로 싼 후, 다시 퀄트지로 숫자를 만들어 붙여 게임에 사용할 주사위를 만든다.
(주사위의 숫자 대신 한글로 써서 붙인다. →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⑦ 게임판 앞에 코팅해서 만든 제목, 그림을 글루건을 사용해 붙인다.
⑧ 하드보드지를 가로 3㎝, 세로 4㎝로 삼각대를 만들고 귀여운 그림을 뽑아서 앞뒤로 붙인다.
▶ 교구사진
참고사항
및 유의점
사전에 어린이집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사진자료, 견학 등의 경험을 갖는다.

키워드

교구,   제작,   과정
  • 가격2,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024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