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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시아산업의 정보화, IMF금융위기(IMF외환위기, IMF경제위기), 아시아산업의 기후변화협약, 아시아산업의 바이오산업, 아시아산업의 영상산업, 아시아산업의 IT(기술정보화)산업, 아시아산업 애니메이션(만화)산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아시아산업의 정보화

Ⅲ. 아시아산업의 IMF금융위기(IMF외환위기, IMF경제위기)

Ⅳ. 아시아산업의 기후변화협약

Ⅴ. 아시아산업의 바이오산업
1. 싱가포르
2. 인도네시아
3. 말레이시아
4. 말레이시아의 바이오 산업

Ⅵ. 아시아산업의 영상산업

Ⅶ. 아시아산업의 IT(기술정보화)산업
1. 국가개황
2. IT 산업 현황
1) 열악한 통신인프라
2) 통신시장 개방
3) 성장이 빠른 이동통신시장
4) 인터넷 시장
3. IT 정책
1) IT 산업지원 정책
2) 사이버시티프로젝트

Ⅷ. 아시아산업의 애니메이션(만화)산업
1. 대부분의 아시아 코믹
2. 중국에서 일본 코믹

참고문헌

본문내용

chi와 Matsumori Tadashi의 그림과 Koike Kazuo와 Huang의 줄거리에서 도움을 받았다. Ikegami는 Ma의 좋아하는 작가이다. Ma는 또한 Matsumori의 \"주먹의 신“의 켄신의 주먹 싸움 그림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Matsumori와 Ikegami의 스크립터인 Koike는 싸움 이야기에 인간미를 더하고 클라이막스를 만들고 페이스를 조절하는데 능숙하다. Koike의 영향을 받은 Ma는 각각의 에피소드에 클라이막스를 만들어 내고 인간미를 찔러넣어주는 스크립트를 따르며 그린다. 쿵푸만화 공식의 채택은 Huang에 의해서였다. ”중국 영웅“의 주요 줄거리는 중국 무사들이 악한 일본 조직과 대항한다는 것이다.
홍콩이 강한 만화전통을 가졌더라도 그것은 애니메이션 산업에서는 풋내기일 뿐이다. 홍콩은 몇 개의 만화영화만 생산하고 티비 만화영화는 없다. 홍콩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일본과 미국에서 기술을 배우고 있다. 중국 귀신 이야기는 일본의 도움으로 만화영화를 만들려고 시도한 홍콩 만화가 Xu Ke에 의해 만들어졌다. 홍콩이 만든 첫 번째 상업적인 만화 영화로 진행되었다. 중국 귀신 이야기는 홍콩과 일본의 합작품이다. 일본은 그림, 채색, 디지털화와 같은 실제적인 부분을 담당했고 홍콩은 연출, 자본, 음성 녹음, 스크립트, 아이디어를 담당했다. 이러한 합작은 늘고 있다. 홍콩과 일본 만화가 방송국은 Jin Yong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티비 만화 영화 시리즈 제작 프로젝트를 논의했고 사월에 홍콩 제작자와 일본 연출자가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그들의 만화영화 제작 계획을 발표했다.
대만 만화는 대부분 일본 만화이다. 많은 대만 만화가들은 충실히 일본 만화를 베끼고 있어 그들 작품에서 대만적인 요소를 찾기란 어렵다. 그러나 어떤 작품은 일본 기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만들어 내려고 시도했다. 가장 성공한 예가 “암살자”나 Eastern Zhou Heros와 같은 그의 만화에서 중국 화법, 명필의 기술과 함께 서부 만화 스타일과 일본을 능숙하게 결합시킨 Zheng Wen일 것이다.
대만 만화 영화 제작자들은 약간의 상업만화 영화화 티비 만화영화를 가지고 있다. 온라인 만화영화에서는 매우 강하다. 가장 성공한 온라인 만화영화의 예는 캐릭터 디자인과 시각표현을 꼬맹이 만자, 크래용해와 같은 일본 작품에서 영향을 받은 풍자적이고 해학적인 짧은 단편을 만든 Ah Kuei일 것이다. Ah Kuei는 티비 만화영화드라마 시리즈, 만화 영화를 만들 것이다. 최근 대만 온라인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만화 시리즈와 영화를 실험하기 시작했다. 세시간 만화 영화 “Love 1.2E”가 방영되었다. 그 이야기는 뷰티풀 라이프나 도쿄러브 스토리와 비슷하고 화법은 매우 일본틱하다. 게다가 일본에 영향을 받은 대만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성우 역할의 중요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아시아 나라들이 내다보는 부분이다.
2. 중국에서 일본 코믹
애니메이션은 매우 인기 있고 젊은 만화가와 소비자들 사이에 영향력이 있다. 중국 만화가들은 일본 코믹-애니메이션에 관해 감정을 섞어왔다. 한편으로는 일본으로부터 많이 배웠고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코믹-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발전시키기 위해 일본의 영향을 줄이려는 출판사와 제작사 그리고 정부의 압력 하에 있었다. 정책에 관계없이 중국 코믹-애니메이션에서 일본의 영향은 더욱 강해졌다. 작품은 중국의 가장 인기 있는 두 만화잡지에 연재되었다. Music Up, 인기 티비 만화 시리즈 거의 모두 일본의 영향이었다. 그 제작자는 Music Up은 슬램덩크의 중국 편집이라고 인정했다.
중국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그들 자신의 연구에 의해서만이 아닌 일본 스타일과 친밀해져 왔다. 천명의 중국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중국에서 일본이 만든 일본의 티비 프로그램과 만화영화를 위해 일 해왔다. 일본의 관리와 지도 하에서 그들은 세심하고 배경이 되는 그림, 채색과 디지털화와 같은 비창조적이고 노동 집약적인 부분만 거들고 있다. 오늘날 일본의 티비만화와 만화영화의 대부분은 제작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중국에서 만들어진다. 중국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만화영화 제작에서 일의 분할을 통해 배우고 있다.
한국 코믹-애니메이션의 테크닉과 스타일, 그림은 일본과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말이나 이야기 면에서는 다르다. 한국 만화가와 제작자들은 일본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 과거에 많은 한국 만화 영화 제작자들은 만화 제작에서 비창조적이고 노동집약적인 일에서 일본의 노하우를 배웠다. 지금 그들은 자신의 만화 영화를 만들고 일본 만화영화의 원작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서 자신감이 충분하다. 티비 만화와 만화영화 게다가 한국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온라인 단편도 만들고 있다. 한국은 온라인 만화영화에서 아시아를 이끌고 있다. 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마시마로와 푸카와 같은 귀엽고 유머러스한 캐릭터들이 온라인에서 만들어진다. 한국 만화 캐릭터들의 대부분은 산리오에 의해 만들어지는 일본 만화 캐릭터들과 같고 아시아 시장에서 일본과 함께 경쟁하고 있다.
최근 일본과 한국의 만화가의 수가 증가하는 것은 만화, 만화영화, 티비 프로그램 만드는 것을 같이 작업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001년 5월 일본과 한국 만화 둘 다 출판하는 일본 만화 잡지 \"Comic Bunch\" 가 출판되었다. 양경일은 2000에 일본에서 “좀비 헌터”라는 만화를 출판하기 위해 히라이 카즈마사와 작업했었다. 또한 한국과 일본 만화영화 제작자들은 오디션, 알렉산더 등의 티비 만화영화 시리즈를 합작으로 만들었다.
참고문헌
김혁래(1992), 동아시아 산업조직 비교연구, 한국사회학회
권춘식(2003), 동아시아 정부 산업정책에 있어서 구조주의와 전략주의, 한국경제통상학회
기술경영연구원(1997), 동아시아의 산업기술 동향에 관한 조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정책연구팀(2008), 아시아 국가의 산업안전보건제도·체계비교연구,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이일영 외 4명(2000), 자유화와 산업정책의 변화 : 동아시아 산업정책 비교연구 서설, 한국사회과학연구소
조원삼대평(1978), 아시아에서의 산업구조 국제화의 방향, 한국무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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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7.25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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