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뢰아 마귀론 정체 - 베뢰아 창시자 김기동과 성락교회, 교리(신론, 성령론, 기독론, 천사론), 마귀론(귀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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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베뢰아 마귀론 정체 - 베뢰아 창시자 김기동과 성락교회, 교리(신론, 성령론, 기독론, 천사론), 마귀론(귀신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Ⅰ. 베뢰아 창시자 김기동과 성락교회
1. 김기동
2. 각 교단들의 이단판정 경과과정
Ⅱ. 교리
1. 신론(하나님)
2. 성령론
3. 기독론
4. 천사론
Ⅲ. 마귀론(귀신론)
1. 마귀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
2. 질병의 원인과 귀신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영이라는 주장은 옳은 주장인가?
성경의 기록된 교훈에 의존하지 않고 귀신을 베뢰아식으로 추방하고 귀신에 물어서 주장된 것이므로 잘못되었다. Ibid p.103~104
담배는 철저히 귀신의 한인가? 그리고 담배물고 있는 산 사람은 산 귀신인가?
성경에는 담배가 기록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담배는 천지 창조 때에 하나님의 창조이며, 하나님의 목적에 의해 창조된 것이다. Ibid p.104
3) 불신자와 사후 저주 받은 영이 귀신 된다는 증거는 성경에 있는가?
성경은(신13:1~3) 선지자들이나 사회적인 지도자들의 꿈도 거짓된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또한, 요 8:44에 근거한 악령 귀신이다.
4) 베뢰아의 귀신의 상태와 성경의 계시
2,000마리 돼지 몰살을 먹을 물 없어 귀신이 물 먹으러 들어간 것인가?
귀신론을 주장하기 위해서 성경을 잘못 해석하거나 또는 가감 부정해서는 안된다. (요8:44)
민속 신앙의 귀신은 목말라 장독에 물 떠 달라고 하며 제사밥 냉수에 말아달라고 하는 것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가?
사 2:6과 같이 하나님은 이방 풍속과 종교 등에서 이스라엘이 끊기를 명령하셨다.
귀신은 베뢰아의 주장대로 연기타고 다니며 담배피우는 것은 귀신 마시는 것인가?
이방인의 풍속은 모두 악과 관계되어 있고 진리가 될 수 없다(살전 5:22)
5) 베뢰아의 귀신 연령과 운명에 관한 성경의 계시
베뢰아는 귀신의 나이를 설정하여 주장하고 있다. 만수된 불택자의 저주받은 ‘영’들은 즉시 무저갱으로 들어간다는 베뢰아의 주장은 성경의 근거가 없다. Ibid p109
6) 귀신과 미혹의 영과의 관계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과 성경의 계시
베뢰아의 귀신은 미혹의 영의 지원에 의하여 들어온다.
미혹의 영과 귀신은 동격인 것이다. Ibid p110
혈기는 미속의 영이 내게하며 육체 밖에서 계속 자극하며 충동질하여 욱하고 폭발할 때 귀신은 들어가는가?
성경에는 미혹의 영이 인간을 자극한다거나 충동질한다는 기록이 없으며 더욱이 욱하고 폭발할 때 귀신 들어간다는 주장은 성경에 기록이 없다. Ibid p110
2. 질병의 원인과 귀신
1) 병과 귀신에 대한 베뢰아의 주장
모든 질병 원인은 귀신이다. 풀빛목회, 1986, 1~2호 p 54
귀신은 사람의 마음에 붙어서 병균을 생산하고 계속 파송한다. Ibid p57
* 반증 비판 *
1) 질병과 귀신에 대한 성경의 계시
성경 기자인 마태와 누가는 귀신 용어와 정체를 이론화하기 곤란하여 입장을 달리하여 근거를 남기려고 하였는가?
딤전 3:16과 같이 성령님의 감동으로 3된 성경을 경솔하게 이론화 하려고 쓴 것 같이 주장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이대복 저, 이단 연구 Ⅲ p.113
모든 질병의 원인은 귀신인가?
성경에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 귀신 때문이라는 기록이 없다. Ibid p113
귀신이 병들었는가 신체만 병이 들었는가? 둘 다 병들었는가?
영체가 물질체가 아니며 살과 뼈가 없다. Ibid p114
초대의 누가 복음 기자인 의원 누가는 병의 원인인 귀신을 알지 못했는가?
병들이 따로 있고 귀신들린 자들이 따로 있다. Ibid p114
2) 질병과 귀신에 관한 성경의 주장
성경은 귀신병과 질병은 구별되어 교훈한다. Ibid p115 모든 것이 귀신들린 것은 아니다.
귀신 병 외에 다른 질병은 없는가?
막 6:13, 마 14:14, 막 6:5에서 귀신을 쫓지 않고 고치셨고 병인에게 안수하여 고치셨다. Ibid p115
질병의 원인은 무엇인가?
모든 질병은 귀신이 아니며 죄를 짓고 마귀에게 소속될 때에(1요 3:8) 하나님의 징계에 의한 질병을 귀신들이 영향을 하지만 귀신을 쫓아야 하는 병 증세는 엄연히 구별이 되어 있다. Ibid p116
결론
이상으로 저희는 베뢰아 연구라는 주제로 김기동과 그의 베뢰아 아카데미의 교리를 살펴보았습니다. 저희는 여러 가지 참고 도서와 성경을 중심으로 한 반증 비판을 통해서 김기동 목사의 이단성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교리에서는 처음부터 성경의 의도한 바와는 전혀 상이한, 마치 퍼즐 맞추기 게임을 하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그릇된 해석이 나타나는가 하면, 또 다른 어느 교리에서는 처음과 중간은 전혀 이단성을 띄지 않다가 마지막에 가서는 성경의 의도 즉, 하나님의 말씀의 의도와는 전혀 관계도 없는 그릇된 해석으로 일관하며, 또한 그것을 마치 아주 중요한 진리인 것처럼 포장하여 강조하기까지 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김기동과 또 그의 많은 추종자들에게는 그들이 자신을 학대하면서까지 열심히 뛰는 그만큼 그들이 기도한 대로 이적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들이 믿는 그만큼 가변된 천사들이(사실은 미혹의 영들)늘어나서 그들 주변을 떠나지 않고 늘 배회하며 유혹하고 역사합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그들은 점점 더 ‘미혹의 영’에 의하여 깊이 더욱 깊이 잠식되어 가는 것입니다. 눈앞에 보이는 놀라운 축사현상으로 인하여 그들의 영혼은 ‘오직 예수’를 바라보기 보다는 표적, 내 의지, 내 영적 경험 결국에는 말씀이 판단과 분별의 표준이 되지 못하고 ‘나’ 만을 바라보고 믿게 되는 영적 무지의 상태에 이르게 된 것 같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에서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달린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니라’ 는 말씀을 묵상하며 저희 또한 순전히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을 구하였던 하박국 선지자의 고백을 본받으며 표적과 지혜와 기사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우리의 환경이나 처지가 어떤 비극적인 상태나 욥과 같은 고난의 상태에 있다할지라도, 아무것도 된 것이나 가진 것이 없다 할지라도, 그런 환경과 여건 가운데서도 오직 예수만을, 오직 하나님만을 구하며 찾는 그 한 가지만으로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감사할 수 있게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참고자료
원세호 저, 베뢰아 귀신론 비판. 1990
김기동 저, 보이지 않는 벽
김기동 저, 마귀론
김기동 저, 성락교회
원세호 저, 은사 확인론 하권
이대복 저, 이단연구Ⅲ
  • 가격2,300
  • 페이지수13페이지
  • 등록일2014.02.03
  • 저작시기2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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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04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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