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작가주의 비평
2) 자전차왕 엄복동
3. 결론
- 참고 자료 -
2. 본론
1) 작가주의 비평
2) 자전차왕 엄복동
3. 결론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것도 가장 큰 문제가 된다고 본다.
평범한 인물을 그리기에는 엄복동이 취하는 행동 자체가 덜떨어지는 인물처럼 그려졌고 자기 표현이나 여러 생각에 있어서 적극적인 자세를 들어내지 못했다고 본다. 영화를 만들어내는 감독의 입장에서 바라보았을 때 넣어야 할 장면과 넣지 말아야 할 장면, 그리고 CG에 대한 선정에 있어서도 많은 아쉬움을 나타내는 작품이라고 본다. 결국 영화는 무언가 이야기를 전달해야하며, 그 이야기 전달에 있어서 하나의 감정이라고 할 수 있는 반일감정만을 크게 내세우는 그저 그런 영화가 되어버렸다는 것이다. 인물들간의 관계도에 대해 자세하게 그려지는 것도 아니었으며, 그렇다고 다른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살리지도 못했고 배우가 가지고 있는 특징에 있어서도 부각이 되지 못했다고 본다.
창의적이고 독창성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이지도 못한 영화라고 본다. 무언가 영화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나 연출에 있어서 독창적이지도 않았으며, 그저 그런 영화라는 점,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그렇게 눈에 띄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가치는 점차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고 본다.
3. 결론
끝으로 많은 제작비와 사람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해도 결국 이를 만들어내고 그려내는 역할은 감독의 재량이다. 감독의 재량으로 바라보았을 때 엄복동의 경우에는 재량이나 경험에 있어서 부족함을 많이 보이는 작품이라고 본다. 하지만 부족한 감독에게 너무나 많은 제작비와 배우의 지원들이 있었음에 불구하고 흥행할 수 없는 작품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 영화가 최근 욕을 먹는 이유라고 본다.
평범한 인물을 그리기에는 엄복동이 취하는 행동 자체가 덜떨어지는 인물처럼 그려졌고 자기 표현이나 여러 생각에 있어서 적극적인 자세를 들어내지 못했다고 본다. 영화를 만들어내는 감독의 입장에서 바라보았을 때 넣어야 할 장면과 넣지 말아야 할 장면, 그리고 CG에 대한 선정에 있어서도 많은 아쉬움을 나타내는 작품이라고 본다. 결국 영화는 무언가 이야기를 전달해야하며, 그 이야기 전달에 있어서 하나의 감정이라고 할 수 있는 반일감정만을 크게 내세우는 그저 그런 영화가 되어버렸다는 것이다. 인물들간의 관계도에 대해 자세하게 그려지는 것도 아니었으며, 그렇다고 다른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살리지도 못했고 배우가 가지고 있는 특징에 있어서도 부각이 되지 못했다고 본다.
창의적이고 독창성이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이지도 못한 영화라고 본다. 무언가 영화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나 연출에 있어서 독창적이지도 않았으며, 그저 그런 영화라는 점,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가 그렇게 눈에 띄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가치는 점차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고 본다.
3. 결론
끝으로 많은 제작비와 사람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해도 결국 이를 만들어내고 그려내는 역할은 감독의 재량이다. 감독의 재량으로 바라보았을 때 엄복동의 경우에는 재량이나 경험에 있어서 부족함을 많이 보이는 작품이라고 본다. 하지만 부족한 감독에게 너무나 많은 제작비와 배우의 지원들이 있었음에 불구하고 흥행할 수 없는 작품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 영화가 최근 욕을 먹는 이유라고 본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