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뜻한다.
특히, 제임스 E. 로더는 “종교체험”이 무의식에서 나오는 슈퍼맨 같은 인간의 능력이 아니라, 그리스도에 의해 주도되는 성령의 체험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강조한다.
□ 결론
오늘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실재 속에 인간의 영이 하나님과 연결되는 통로이며, 영을 통해서 보다 완전한 인간 이해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기독교 교육은 하나님과 인간의 대면이 일어날 가능성을 높이는 보다 근본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만남이라는 말에는 초대자와 초청자의 상호성이 일어나기 때문에 만남이라는 말 대신 하나님의 주도성을 인정하고, 인간을 변화시켜 나가는 주체자로서 하나님을 강조하고자 “변형”이라 표현하고, 일상에서 하나님과 소통하고 경험할 수 있는 현장으로 예배를 강조하고자 한다. 그리고, 인간 영의 변형이 일어나기 위한 준비과 과정을 살펴봄으로서 기독교 교육이 인간 영의 변형을 목적으로 할 때 이것이 개인적 경험이나 확신으로 끝나지 않고, 신앙공동체에서 계속적인 “변형의 변형”을 이루어 갈 수 있는 신학적 발판이 되는 것이다.
※ 인상 깊었던 「문장」
“확신의 체험(4가지 차원) : 환경적요인, 자아, 공허, 거룩”
- 책 속에서 -
특히, 제임스 E. 로더는 “종교체험”이 무의식에서 나오는 슈퍼맨 같은 인간의 능력이 아니라, 그리스도에 의해 주도되는 성령의 체험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강조한다.
□ 결론
오늘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실재 속에 인간의 영이 하나님과 연결되는 통로이며, 영을 통해서 보다 완전한 인간 이해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기독교 교육은 하나님과 인간의 대면이 일어날 가능성을 높이는 보다 근본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만남이라는 말에는 초대자와 초청자의 상호성이 일어나기 때문에 만남이라는 말 대신 하나님의 주도성을 인정하고, 인간을 변화시켜 나가는 주체자로서 하나님을 강조하고자 “변형”이라 표현하고, 일상에서 하나님과 소통하고 경험할 수 있는 현장으로 예배를 강조하고자 한다. 그리고, 인간 영의 변형이 일어나기 위한 준비과 과정을 살펴봄으로서 기독교 교육이 인간 영의 변형을 목적으로 할 때 이것이 개인적 경험이나 확신으로 끝나지 않고, 신앙공동체에서 계속적인 “변형의 변형”을 이루어 갈 수 있는 신학적 발판이 되는 것이다.
※ 인상 깊었던 「문장」
“확신의 체험(4가지 차원) : 환경적요인, 자아, 공허, 거룩”
- 책 속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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