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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sche Anliegen
- 퀸네트는 이제 성서증언의 성격과 본질에 관심을 두면서, 과연 성서는 어떻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질문한다.
- "하나님은 아주 구체적으로 역사 안에서 자신을 계시하고, 정해진 인간을 통해 말하고 행동했고(히1:1), 그의 게시가 십자가와 부활의 그리스도 사건에서 정점에 달했다는 점에서 모든 성서적 증언들은..... 일치한다."
- "계시하는 하나님은 결코 단순한 이념이나, 개념이 아니라.....오히려 역사를 움직이시는 분이시며, 실제 사실 안에서 즉, 출생에서, 활동, 고난, 죽음과 부활에서 활동하셨다."
<초기 기독교 사신의 특징>
- "초대 기독교의 사신은 신화론적인 이야기의 표현형식 안에 제공되었던 일반적인 진리와 도덕적 개념들을 그의 선포로 전달하지 않았고.....오히려 그와는 반대로 아주 분명하게 역사적 사건에 대해 증언하였다. 최초의 기독교 설교는 '하나님의 위대하신 행위'를 주제로 삼았다.(행 2:11)
요한은 오해하지 않도록 명확히 표현했다."
S. 165.
"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것을 우리가 보고 들었노니'(요한 1서 1:3) 동화와 신화가 아니라 오히려 단지 역사적인 현실만이 보여질 수 있다.."
- 퀸네트는 이제 성서증언의 성격과 본질에 관심을 두면서, 과연 성서는 어떻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질문한다.
- "하나님은 아주 구체적으로 역사 안에서 자신을 계시하고, 정해진 인간을 통해 말하고 행동했고(히1:1), 그의 게시가 십자가와 부활의 그리스도 사건에서 정점에 달했다는 점에서 모든 성서적 증언들은..... 일치한다."
- "계시하는 하나님은 결코 단순한 이념이나, 개념이 아니라.....오히려 역사를 움직이시는 분이시며, 실제 사실 안에서 즉, 출생에서, 활동, 고난, 죽음과 부활에서 활동하셨다."
<초기 기독교 사신의 특징>
- "초대 기독교의 사신은 신화론적인 이야기의 표현형식 안에 제공되었던 일반적인 진리와 도덕적 개념들을 그의 선포로 전달하지 않았고.....오히려 그와는 반대로 아주 분명하게 역사적 사건에 대해 증언하였다. 최초의 기독교 설교는 '하나님의 위대하신 행위'를 주제로 삼았다.(행 2:11)
요한은 오해하지 않도록 명확히 표현했다."
S. 165.
"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것을 우리가 보고 들었노니'(요한 1서 1:3) 동화와 신화가 아니라 오히려 단지 역사적인 현실만이 보여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