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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시청 내용
그리스 문명 파르테논의 영광
개인적으로 그리스 신화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중 한명으로써 전 좀 독특한,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글을 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지않고 다만 내가 알고있는 사실로서 글을 구성하려 했는데 잘되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끝까지 읽어 주실진 모르겠지만 어찌 됐던 열심히 적었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읽어주십시오.. 누구들 처럼 인터넷에 뜨지는 않았으니깐여,.... 보통 뜨는 사람도 못봤지만..
파르테논 신전에는 근대 문명의 원류가 되는 사상이 담겨있습니다.
대영박물관 루비니 갤러리에는 파르테논의 조각을 전시하기 위해 특별하게 전시되어있는데,거기의 조각품을 따로 비치한이유는 당시의 기풍과 위엄을 알리기 위해 공개하여 유럽사람들의 놀람의 극치에 달하게 한다는 의도가 숨어있는듯 한데....아무튼 조각품들의 머리는 하나를 제외하고 달려 있지 않습니다.. 묘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데. 그 조각들의 공통점은 인간의 신체를 사실그대로 표현하였는데조각의 주체는 신들의 모습을 인간의 모습으로 형상화 시켭다는것입니다...
여러 다른 민족국가에 비해 열악한 환경에서 문명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들은 빈약한 토지를 가지고 있고 강도 없어 다른 문명과 성격이 전혀 다른 절대 군주가 없는 시민을 위한 자유로운 체제였습니다.그리고 위와 같은 환경의 영향을 받아 시민의 의식또한 매우 자유로웠는데 그 이유로 그리스의 문명은 다른 문명과 달리진화가 빨라 어떤 양식을 만들고 나면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움을 향해 진보해 나갔습니다..그리고 페르시아와의 전쟁...이오니아 폴리스의 반란을아테네가 지원을 하여 처음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차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지만
삼차 전쟁때는 그리스인의 전멸로 아테네가 패배하였지만 그것이 자랑스럽다는데... 할말이 없습니다. 결국 궁지로 물린 아테네 신민들 섬에서 항전하던 아테네 신민들은 해군력 강화로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냈습니다.. 그들에게 이전쟁은 노예로 남느냐 아니면 자유로운 신민을 위한 삶이냐 하는 중요한 위치의 전투이기에 필사적으로 항전하여 승리로 이끈것입니다.결국 이 시련을 겪고 난후 이떄 문명 예술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항상 어느 나라라도 만찬가지지만 아무래도 전쟁에 의한 비약적인 발전보다도 아테네가 민주정치를 취하고 있어서 아마 더 빠른 문명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정말 이시대에는 많은 유명한 인물이 배출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 나 그의 제자 플라토과 아리스토 텔레스
정말 그들의 이름만들어도 그때의 민주정치라는게 어떤것이었는지 추측이 될정도입니다..
이때 등장한 인물중에 대표적인 인물이 페리 클레스입니다.. 그는 아테네에서 민주주의를 실현시키는데 큰공헌을 하였습니다. 같은시대에 살던 페이디아스 또한 유명하였는데 아쉽게도 그의 작품은 모조품 한점만이 남아있을 뿐 입니다.. 하지만 그 모조품하나에도 훌룡함을 엿볼수 있었으니 아무래도 최고의 조각가로 꼽을수 있는 것입니다.하지만 그의 모든것은 수수께끼로 아직 무엇하나 뚜렷한것이 없습니다.. 단지 그가 파르테논신전을 총감독으로 써 지휘하였다는 것으로 그의 모습을 추측할뿐...
그리스 문명 파르테논의 영광
개인적으로 그리스 신화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중 한명으로써 전 좀 독특한,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글을 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지않고 다만 내가 알고있는 사실로서 글을 구성하려 했는데 잘되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끝까지 읽어 주실진 모르겠지만 어찌 됐던 열심히 적었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읽어주십시오.. 누구들 처럼 인터넷에 뜨지는 않았으니깐여,.... 보통 뜨는 사람도 못봤지만..
파르테논 신전에는 근대 문명의 원류가 되는 사상이 담겨있습니다.
대영박물관 루비니 갤러리에는 파르테논의 조각을 전시하기 위해 특별하게 전시되어있는데,거기의 조각품을 따로 비치한이유는 당시의 기풍과 위엄을 알리기 위해 공개하여 유럽사람들의 놀람의 극치에 달하게 한다는 의도가 숨어있는듯 한데....아무튼 조각품들의 머리는 하나를 제외하고 달려 있지 않습니다.. 묘한 분위기를 연상시키는데. 그 조각들의 공통점은 인간의 신체를 사실그대로 표현하였는데조각의 주체는 신들의 모습을 인간의 모습으로 형상화 시켭다는것입니다...
여러 다른 민족국가에 비해 열악한 환경에서 문명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들은 빈약한 토지를 가지고 있고 강도 없어 다른 문명과 성격이 전혀 다른 절대 군주가 없는 시민을 위한 자유로운 체제였습니다.그리고 위와 같은 환경의 영향을 받아 시민의 의식또한 매우 자유로웠는데 그 이유로 그리스의 문명은 다른 문명과 달리진화가 빨라 어떤 양식을 만들고 나면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움을 향해 진보해 나갔습니다..그리고 페르시아와의 전쟁...이오니아 폴리스의 반란을아테네가 지원을 하여 처음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차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지만
삼차 전쟁때는 그리스인의 전멸로 아테네가 패배하였지만 그것이 자랑스럽다는데... 할말이 없습니다. 결국 궁지로 물린 아테네 신민들 섬에서 항전하던 아테네 신민들은 해군력 강화로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냈습니다.. 그들에게 이전쟁은 노예로 남느냐 아니면 자유로운 신민을 위한 삶이냐 하는 중요한 위치의 전투이기에 필사적으로 항전하여 승리로 이끈것입니다.결국 이 시련을 겪고 난후 이떄 문명 예술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항상 어느 나라라도 만찬가지지만 아무래도 전쟁에 의한 비약적인 발전보다도 아테네가 민주정치를 취하고 있어서 아마 더 빠른 문명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정말 이시대에는 많은 유명한 인물이 배출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 나 그의 제자 플라토과 아리스토 텔레스
정말 그들의 이름만들어도 그때의 민주정치라는게 어떤것이었는지 추측이 될정도입니다..
이때 등장한 인물중에 대표적인 인물이 페리 클레스입니다.. 그는 아테네에서 민주주의를 실현시키는데 큰공헌을 하였습니다. 같은시대에 살던 페이디아스 또한 유명하였는데 아쉽게도 그의 작품은 모조품 한점만이 남아있을 뿐 입니다.. 하지만 그 모조품하나에도 훌룡함을 엿볼수 있었으니 아무래도 최고의 조각가로 꼽을수 있는 것입니다.하지만 그의 모든것은 수수께끼로 아직 무엇하나 뚜렷한것이 없습니다.. 단지 그가 파르테논신전을 총감독으로 써 지휘하였다는 것으로 그의 모습을 추측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