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연구주제
2.연구주제의 배경과 필요성
3.궁금한 점
2.연구주제의 배경과 필요성
3.궁금한 점
본문내용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할지라도 몇 번의 노력만 해보고 안되네 하면서 바로 포기해버리기 일수였다.
이에 사회성 향상이라는 주제의 특성상 개별상담보다는 집단상담을 통하여 서로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대인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방향을 결정하였다. 또한 집단상담은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함으로서 해나기로 하였다.
3.궁금한 점
첫째, 다양한 유형의 사회성 결핍아동을 집단상담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까?
둘째,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은 어떤 기준과 방법으로 개발해야 할것인가?
셋째, 기간과 회수는 어떻게 정해야 할까?
넷째, 동학년 아이들 별로 집단을 형성할 것인가, 연령에 상관없이 집단을 정할 것인가.
다섯째, 집단놀이치료활동이 정말로 아동의 사회성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인가?
이에 사회성 향상이라는 주제의 특성상 개별상담보다는 집단상담을 통하여 서로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대인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방향을 결정하였다. 또한 집단상담은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함으로서 해나기로 하였다.
3.궁금한 점
첫째, 다양한 유형의 사회성 결핍아동을 집단상담하는 것이 효과가 있을까?
둘째,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은 어떤 기준과 방법으로 개발해야 할것인가?
셋째, 기간과 회수는 어떻게 정해야 할까?
넷째, 동학년 아이들 별로 집단을 형성할 것인가, 연령에 상관없이 집단을 정할 것인가.
다섯째, 집단놀이치료활동이 정말로 아동의 사회성 함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인가?
추천자료
- 합창곡 악보의 XML 표현
- 유아교육 창의성에 대한 모색
- 한국,일본,대만의 소상공인 창업과 경영 비교
- 학습조직의 정의와 예 및 기업사례
- 우리나라 아파트 공동체 운동의 현황 및 실천과제
- 주거생활양식의 의미와 주거생활양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한국적 주거생활양식의 특징에...
- 기획 실제 사례분석 - 국가 예산안을 중심으로
- 가족친화제도(가족친화정책)의 현황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
- 우리나라기업의 인적자원관리
-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개념, 코스웨어(교육용소프트웨어)의 유형, 코스웨어(교육용소...
- 유치원 교사 교육
- 프로젝트중심학습
- [아동미술] 미술을 이용한 창의성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