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본 행정학의 다양한 견해
1. 예산원칙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2. 예산과정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3. 기획과 예산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4. 합리성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5. 조직론(리더십ㆍ헤드십)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6. 현상학적 접근방법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7. 인사행정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Ⅲ. 결론
Ⅱ.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본 행정학의 다양한 견해
1. 예산원칙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2. 예산과정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3. 기획과 예산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4. 합리성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5. 조직론(리더십ㆍ헤드십)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6. 현상학적 접근방법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7. 인사행정의 측면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
Ⅲ. 결론
본문내용
lephant에 비유한 말로 국민요구에 민감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무능한 집단을 의미한다. 학교 측이 학생들이 하고자 하는 활동을 못하게 막는 부분에서 지켜 볼 수 있다. 그래서 비공식 조식인 죽은 시인의 사회가 탄생하게 된다. 또 닐과 닐의 부모님과의 관계에서도 이 카멜리 펀트 현상이 생기는데 닐이 연극을 하고 싶어 하는데 아버지는 하지 못하게 통제를 한다. 이는 결국 닐의 죽음으로 이어지게 된다.
Ⅲ. 결론
우리는 지금까지 재무행정, 조직론, 현상학 접근방법, 인사 행정을 통해 죽은 시인의 사회를 접목시켜 보았다. 이러한 행동들은 행정학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 활동이었다. 우리가 지금까지 살펴본 죽은 시인의 사회와 행정학의 접목은 행정을 더 능률적ㆍ효과적으로 운영되게 하기 위한 지식을 얻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죽은 시인의 사회와 학교의 관계는 입법부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 국가적 예산원칙으로 양분되어 상이한 성격을 나타냄으로써 서로 배타적인 행동을 취했다. 학교란 큰 조직체를 운영함에 있어서 교훈과 같은 적정한 통제는 필요하다. 하지만 그 통제는 학생들의 자율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인데 영화에서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학생들을 획일적인 교육 방식을 통해 그들의 꿈을 철저히 무시함으로써 닐의 죽음이라는 비극적인 결론에 다다르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예산운영에 있어서 순수한 입법부 우위의 원칙이라든지 순수한 행정 국가적 원칙을 선택하기 보다는 입법부 우위의 원칙이 그 기본으로 두고 그 위에 행정 국가적 원칙을 세움으로써 보다 조화롭고 신축적이게 예산을 운영해야 할 것이다.
Ⅲ. 결론
우리는 지금까지 재무행정, 조직론, 현상학 접근방법, 인사 행정을 통해 죽은 시인의 사회를 접목시켜 보았다. 이러한 행동들은 행정학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 활동이었다. 우리가 지금까지 살펴본 죽은 시인의 사회와 행정학의 접목은 행정을 더 능률적ㆍ효과적으로 운영되게 하기 위한 지식을 얻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죽은 시인의 사회와 학교의 관계는 입법부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 국가적 예산원칙으로 양분되어 상이한 성격을 나타냄으로써 서로 배타적인 행동을 취했다. 학교란 큰 조직체를 운영함에 있어서 교훈과 같은 적정한 통제는 필요하다. 하지만 그 통제는 학생들의 자율성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인데 영화에서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학생들을 획일적인 교육 방식을 통해 그들의 꿈을 철저히 무시함으로써 닐의 죽음이라는 비극적인 결론에 다다르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예산운영에 있어서 순수한 입법부 우위의 원칙이라든지 순수한 행정 국가적 원칙을 선택하기 보다는 입법부 우위의 원칙이 그 기본으로 두고 그 위에 행정 국가적 원칙을 세움으로써 보다 조화롭고 신축적이게 예산을 운영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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