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Battle Top 개관
2. 운영방식 및 게임 리그
3. Value Chain
4. From on-line to Globalization
5. 발전 예상도
6. 해외 마케팅
7. 경쟁 관계
8. 협력 업체
9. 발전 상황 및 미래 발전 예상도
10. 수익 모델
11. Financial Data
12. BattleTop Promotion
13. SWOT 분석 및 전략 수립
2. 운영방식 및 게임 리그
3. Value Chain
4. From on-line to Globalization
5. 발전 예상도
6. 해외 마케팅
7. 경쟁 관계
8. 협력 업체
9. 발전 상황 및 미래 발전 예상도
10. 수익 모델
11. Financial Data
12. BattleTop Promotion
13. SWOT 분석 및 전략 수립
본문내용
2. 운영 방식 및 게임리그
# 배틀탑(battletop.com)의 게임 운영방식의 핵심은 “랭킹 서비스”이다.
배틀탑 랭킹서비스란 전국에서 수시로 벌어지고 있는 네트워크게임 대전 중 배틀탑 회원들의 대전에 관한 모든 제반 정보를 종합하여 분석, 가공한 후 객관적인 기준(Rule)에 의거 자동적으로 게임순위를 인증하여 TOP-Gamer를 포함한 우수자에게는 이에 상응하는 랭킹인증서와 상금을 부여하고 국내는 물론 외국에 있는 Gamer들간에 서로 편리하게 게임 대결을 벌일 수 있도록 "게임랭킹 서버"에 의해 운영되는 인터넷 게임랭킹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의 게임 적용은 현존하는 3200개의 게임에 대하여 탑제시 매칭되는 유연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멀티게임이 가능한 게임이면 무엇이든 실시간 랭킹부여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배틀탑 사이트에서의 기본 대전은 월대전과 분기대전 연말대전으로 나뉘어진다. 이 세개 대회 모두 예선과 본선 결선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예선은 배틀탑 랭킹서버를 통해 자동으로 상대게임자가 선택되어 게임을 즐기게 되는 방식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50위 이내의 gamer들은 오프라인상(kbs88체육관)에서 본선 경기를 가지게 되고, 이중 8명의 gamer가 결선을 치루게 된다. 이러한 경기를 통해 입상한 gamer에게 상품과 상금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이 사이트는 운영된다.
3. Value Chain
# E-Sports 마케팅 개념 도입
배틀탑은 야구나 축구 등 오프라인 스포츠에서만 적용되어졌던 스포츠 마케팅 개념을 온라인상에 도입하였다. 현재 배틀탑은 세계 최초의 프로게임리그- 한국 인터넷 게임리그(KIGL)-를 창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KIGL은 현재 한통 프리텔, 삼성물산, 데이콤, 삼성전자 등의 16개 프로구단이 참가된 가운데 운영되어지고 있다.
이런 방식은 게임이라는 소재에 대한 광고효과를 적극 홍보한 배틀탑과 기업들의 참여로써 생겨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I-touch 017배 배틀탑 전국투어”라는 이름으로 게임대회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 Globalization
배틀탑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2000년 미국, 일본, 영국을 시작으로 2001년에는 15개국, 2002년에는 30개국, 2003년에는 50개국에 진출함으로써 배틀탑은 글로벌한 네트워크를 구축, 세계적인 e-스포츠 마케팅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한국의 KIGL같은 WIGL(world internet game league)를 시작할 예정에 있다.
# 배틀탑(battletop.com)의 게임 운영방식의 핵심은 “랭킹 서비스”이다.
배틀탑 랭킹서비스란 전국에서 수시로 벌어지고 있는 네트워크게임 대전 중 배틀탑 회원들의 대전에 관한 모든 제반 정보를 종합하여 분석, 가공한 후 객관적인 기준(Rule)에 의거 자동적으로 게임순위를 인증하여 TOP-Gamer를 포함한 우수자에게는 이에 상응하는 랭킹인증서와 상금을 부여하고 국내는 물론 외국에 있는 Gamer들간에 서로 편리하게 게임 대결을 벌일 수 있도록 "게임랭킹 서버"에 의해 운영되는 인터넷 게임랭킹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의 게임 적용은 현존하는 3200개의 게임에 대하여 탑제시 매칭되는 유연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멀티게임이 가능한 게임이면 무엇이든 실시간 랭킹부여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배틀탑 사이트에서의 기본 대전은 월대전과 분기대전 연말대전으로 나뉘어진다. 이 세개 대회 모두 예선과 본선 결선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예선은 배틀탑 랭킹서버를 통해 자동으로 상대게임자가 선택되어 게임을 즐기게 되는 방식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50위 이내의 gamer들은 오프라인상(kbs88체육관)에서 본선 경기를 가지게 되고, 이중 8명의 gamer가 결선을 치루게 된다. 이러한 경기를 통해 입상한 gamer에게 상품과 상금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이 사이트는 운영된다.
3. Value Chain
# E-Sports 마케팅 개념 도입
배틀탑은 야구나 축구 등 오프라인 스포츠에서만 적용되어졌던 스포츠 마케팅 개념을 온라인상에 도입하였다. 현재 배틀탑은 세계 최초의 프로게임리그- 한국 인터넷 게임리그(KIGL)-를 창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KIGL은 현재 한통 프리텔, 삼성물산, 데이콤, 삼성전자 등의 16개 프로구단이 참가된 가운데 운영되어지고 있다.
이런 방식은 게임이라는 소재에 대한 광고효과를 적극 홍보한 배틀탑과 기업들의 참여로써 생겨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I-touch 017배 배틀탑 전국투어”라는 이름으로 게임대회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 Globalization
배틀탑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2000년 미국, 일본, 영국을 시작으로 2001년에는 15개국, 2002년에는 30개국, 2003년에는 50개국에 진출함으로써 배틀탑은 글로벌한 네트워크를 구축, 세계적인 e-스포츠 마케팅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한국의 KIGL같은 WIGL(world internet game league)를 시작할 예정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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