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것이 아니라 대자연에서 영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자연적인 형태에도 다양한 해결책이 있기때문에 결코 반복될 위험이 없다.
가우디는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방식을 추구함에 따라 경이적인 구조를 발견하였는데 재래의 건축 양식과는 달리 그는 시간을 초월한 자연 속의 그 무엇인가를 추구하였다.
로마 시대의 건축 양식을 보면 짓고 있는 성당주위에는 떡갈나무나 삼나무 등이 있었다. 고딕 양식의 큰 건물이 만들어질 때에도 마찬가지였다. 오늘날 철과 유리로 지은 건물이 주위에 많이 보이지만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똑같은 나무가 자라고 있다.
아마도 모두에게 만족을 시키고 있다는 사실과 대자연은 결코 피곤하게 만들지 않기 때문이다. 가우디의 건축은 항상 자연속에서 직접 해결책을 찾았기 때문에 결코 피곤하지 않으며 그가 살던 시대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의 건축은 시간을 초월하였으며 그 이유는 예술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기능적이고 유용한 형태를 만들려고 노력하였기 때문이다.
가우디의 유명한 말 중에 "독창성이라는 것은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모든것의 근원은 신이 창조한 자 자연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가우디는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방식을 추구함에 따라 경이적인 구조를 발견하였는데 재래의 건축 양식과는 달리 그는 시간을 초월한 자연 속의 그 무엇인가를 추구하였다.
로마 시대의 건축 양식을 보면 짓고 있는 성당주위에는 떡갈나무나 삼나무 등이 있었다. 고딕 양식의 큰 건물이 만들어질 때에도 마찬가지였다. 오늘날 철과 유리로 지은 건물이 주위에 많이 보이지만 우연의 일치인지는 몰라도 똑같은 나무가 자라고 있다.
아마도 모두에게 만족을 시키고 있다는 사실과 대자연은 결코 피곤하게 만들지 않기 때문이다. 가우디의 건축은 항상 자연속에서 직접 해결책을 찾았기 때문에 결코 피곤하지 않으며 그가 살던 시대와 마찬가지로 지금도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그의 건축은 시간을 초월하였으며 그 이유는 예술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기능적이고 유용한 형태를 만들려고 노력하였기 때문이다.
가우디의 유명한 말 중에 "독창성이라는 것은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모든것의 근원은 신이 창조한 자 자연이라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