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About Starcraft... now
2. 스타크래프트가 한국에서 특히 인기많은 이유
2. 스타크래프트가 한국에서 특히 인기많은 이유
본문내용
은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능력을 타인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나아가 전략의 공유를 가능케 하고, 플레이어의 승리에 대한 욕구를 자극한다. 이러한 실시간 대전모드는 최근 들어 리니지같은 온라인게임의 개발에도 그 영향을 미쳤다.
◎ Then...
스타크래프트는 2D Game이지만 3D Game이 판치고 있는 시대에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걸 보면 앞으로도 꾸준한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상을 누릴 것으로 생각된다. 전략 시뮬레이션은 게임이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맡겨지고 플레이어의 능력여하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좌우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 장르로서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의 게임 역시 디자이너의 의도보다는 플레이어의 의도에 의존하는 게임들이 주류를 이루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 Then...
스타크래프트는 2D Game이지만 3D Game이 판치고 있는 시대에도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걸 보면 앞으로도 꾸준한 베스트셀러로서의 위상을 누릴 것으로 생각된다. 전략 시뮬레이션은 게임이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맡겨지고 플레이어의 능력여하에 따라 게임 플레이가 좌우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 장르로서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의 게임 역시 디자이너의 의도보다는 플레이어의 의도에 의존하는 게임들이 주류를 이루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천자료
- 폐인문화 연구
- [마케팅 전략] 한국형 마케팅 법칙 8282
- 싸이월드 미니홈피
- e-스포츠 시장과 소비자
- [CI Design] CI개발을 위한 L&K LogicKorea 기업 자료조사
- 카트라이더성공이야기
- [RPT] 인터넷과 경영 킬러엡과 e-HRM, 에이전트에 대하여
- 한빛소프트 차후 10년 간의 성장 가능성 분석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통해 본 한국 e-sports가 나가야 할 방향
- 신드롬에 대하여jo
- 온미디어의 사업분석(stp, 포지셔닝 )
- 대중매체와 청소년 문화
- 새로운 형식의 전투규칙 제공을 통한 유료 아이템 판매 증대 방안 (환경분석, SWOT분석, 시장...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