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상의>
<하의>
<수식>
<신발>
<결론>
<하의>
<수식>
<신발>
<결론>
본문내용
것으로 나타난다.
<신발>
고구려에서 사용한 남녀의 신발은 가죽으로 만든 것이 대부분이며, 신울(신의 가장자리)이 낮은 고무신 형태와 신목이 있는 장화 형태가 있었다. 가죽을 이어 만들었고 비교적 발에 맞도록 제작했다. <쌍영총> ‘부부도’에서 신목이 긴 장화형의 신발을 자세히 볼 수 있다.
<결론>
활용방안에 자신의 견해와 효과:
생활한복(개량한복) 이미지를 활용한 캐쥬얼웨어 디자인 개발
한복의 이미지를 응용한 원피스 디자인 연구 (연꽃당초문 중심으로)
웰빙한복
퓨전한복
한복웨딩드레스
① 전통한복의 아름다운 선을 살리면서 기능상에 불편함을 없앰
② 고름과 동정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변형됨
③ 여밈은 단추나 매듭 대부분이며 주머니의 활용도 많음
④ 서양의복에 익숙한 대중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짐
<신발>
고구려에서 사용한 남녀의 신발은 가죽으로 만든 것이 대부분이며, 신울(신의 가장자리)이 낮은 고무신 형태와 신목이 있는 장화 형태가 있었다. 가죽을 이어 만들었고 비교적 발에 맞도록 제작했다. <쌍영총> ‘부부도’에서 신목이 긴 장화형의 신발을 자세히 볼 수 있다.
<결론>
활용방안에 자신의 견해와 효과:
생활한복(개량한복) 이미지를 활용한 캐쥬얼웨어 디자인 개발
한복의 이미지를 응용한 원피스 디자인 연구 (연꽃당초문 중심으로)
웰빙한복
퓨전한복
한복웨딩드레스
① 전통한복의 아름다운 선을 살리면서 기능상에 불편함을 없앰
② 고름과 동정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변형됨
③ 여밈은 단추나 매듭 대부분이며 주머니의 활용도 많음
④ 서양의복에 익숙한 대중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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