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실주의
<<대표작가와 작품>>
자연주의
<<대표작가와 작품>>
인상주의
≪인상주의가 새롭게 대두되는 배경≫
≪인상주의 작품의 주요 개념≫
<<대표작가와 작품>>
자연주의
<<대표작가와 작품>>
인상주의
≪인상주의가 새롭게 대두되는 배경≫
≪인상주의 작품의 주요 개념≫
본문내용
도와 색채, 특히 명암없이 유려한 선과 강렬한 색채만으로 그려진 일본화는 새로운 탈출구 역할을 했다.3. 튜브 물감의 발명: 휴대가 가능한 튜브 물감 덕분에 화가들은 야외에서 작업을 하기에 용이해 진 것이다.
≪인상주의 작품의 주요 개념≫1. 빛이 사물의 윤곽선을 흐리게 만든다는 것으로, 형태는 색조가 단계적으로 변하여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색의 병치로 이루어진다.2. 그림자는 또다른 색채로 이해를 하며, 여기에서 보색들간의 대비는 중요한 개념이다.3. 검정색을 쓰지 않고, 색은 하나의 단색이기 보다 여러색의 혼합이다.4.빛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시각적 인상을 표현하며, 원근법을 사용하기보다는 직관적 표현을 따른다.
르느와르 1881년, 선상의 점심식사, 드가 리허설 피사로 루브시엔느의 과수원
≪인상주의 작품의 주요 개념≫1. 빛이 사물의 윤곽선을 흐리게 만든다는 것으로, 형태는 색조가 단계적으로 변하여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색의 병치로 이루어진다.2. 그림자는 또다른 색채로 이해를 하며, 여기에서 보색들간의 대비는 중요한 개념이다.3. 검정색을 쓰지 않고, 색은 하나의 단색이기 보다 여러색의 혼합이다.4.빛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시각적 인상을 표현하며, 원근법을 사용하기보다는 직관적 표현을 따른다.
르느와르 1881년, 선상의 점심식사, 드가 리허설 피사로 루브시엔느의 과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