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투기적놀이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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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도박의 정의
2. 도박의 역사
3. 도박의 분류
4. 한국인이 투기적 놀이 문화를 즐기는 이유

Ⅲ. 결론

본문내용

라의 역사와 함께한다. 그만큼 길고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요즘처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적은 없는 듯하다.
불과 몇 십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먹고 살기 힘들어 여가를 즐기기 힘들던 시절이 있었다. 그 시절에는 투기적 놀이문화는 단순이 놀음이라는 이름으로 패가망신의 지름길 정도로 여겨지던 것이 요즘은 여가를 즐길 시간이 늘어나면서 개인의 혹은 국가의 상술에 의해서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이 “게임”으로 여가를 즐기도록 종용되고 있다. 근본적으로는 국가에서 이러한 국민의 여가를 좀 더 다양하고 건전한 방향으로 이끌어야겠고, 개인적으로는 본인과 가족을 위하여 사행성게임보다는 건전한 여가를 즐기기를 바란다. 도박은 금전과 오락 추구를 필수요소로 한 가운데 운, 기술, 위험, 내기를 모두 포함한다. 위험하고 자극적인 만큼 스릴과 쾌락이 낳는 감정의 진폭(엑스터시)은 크다. 비유컨대, 술이 놀이라면 도박은 마약이다. 다른 도박이 대부분 나라 밖에서 들어왔듯이 문제가 되고 있는 ’바다이야기‘도 일본에서 벤치마킹해 퍼뜨린 것이라고 한다. 개방화 시대를 맞아 밖에서 들여와도 좋은 걸 들여와야 하고, 들여왔더라도 절제하여 잘 사용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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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1.23
  • 저작시기2007.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48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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