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립
2. 이단파와 수피즘
3. 발전
4. 한국의 이슬람교
Ⅲ. 결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성립
2. 이단파와 수피즘
3. 발전
4. 한국의 이슬람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 국내의 신도수 약 3만 4000명의 교세를 가지게 되었다. 80년 5월 대통령 최규하는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당시 칼리드 국왕과의 공동성명을 통하여 한국 이슬람대학 설립 공사비 일체의 제공을 받았으며, 경기 용인에 13만 평의 대지를 확보하고 기공식을 가졌다. 한국의 이슬람교는 70년대의 중동 건설 붐을 타고 두드러지게 교세 확장을 보였는데, 매년 중동 각지에서 무슬림이 되어 귀국한 1,700여 명의 기능근로자 신도들을 핵으로 삼아 신도 배가운동을 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에서의 이슬람교는 한국인의 유교적 전통이나, 현대의 남녀동등 사상까지의 차이점 일부일처주의의 헌법조항에 배치되는 일부다처주의 등을 비롯하여 예배의식의 용어 및 교리의 토착화 등 여러 가지로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Ⅲ. 결론
이슬람교는 세계의 3대 종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이슬람교를 믿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 세계의 복잡한 역사 가운데서도 꿋꿋이 지켜낸 이슬람교를 보면서 종교란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 나도 한사람의 종교인으로서 나의 삶의 거름이 되고 또한 삶의 지표가 되는 종교가 새삼 고맙게 느껴진다. 한 종교 안에서 종교의 법을 지키면서 살아가는 이슬람교도들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그렇게 할 수 있는지 대한 의문이 새삼 느껴진다. 종교생활의 모습을 다시금 되새겨 보고 반성할 점을 생각해보고 고쳐야겠다.
<참고문헌>
이브 토라발, 김선겸 역, 2002, 이슬람교, 창해
쉐이크 하에리, 김정현 역, 2000, 이슬람교 입문, 김영사
네이버 백과사전, 사진 참고 (네이버 이미지)
Ⅲ. 결론
이슬람교는 세계의 3대 종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이슬람교를 믿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 세계의 복잡한 역사 가운데서도 꿋꿋이 지켜낸 이슬람교를 보면서 종교란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새삼 느끼게 되었다. 나도 한사람의 종교인으로서 나의 삶의 거름이 되고 또한 삶의 지표가 되는 종교가 새삼 고맙게 느껴진다. 한 종교 안에서 종교의 법을 지키면서 살아가는 이슬람교도들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그렇게 할 수 있는지 대한 의문이 새삼 느껴진다. 종교생활의 모습을 다시금 되새겨 보고 반성할 점을 생각해보고 고쳐야겠다.
<참고문헌>
이브 토라발, 김선겸 역, 2002, 이슬람교, 창해
쉐이크 하에리, 김정현 역, 2000, 이슬람교 입문, 김영사
네이버 백과사전, 사진 참고 (네이버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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