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란쯔 슈베르트(Franz Schubert,1797~1828)
Gretchen am Spinnrade
Erlkonig
Ganymed
An die Leier
Rastlose Liebe
Standchen
An die Musik
Die Forelle
Der Musensohn
Auf dem Wasser zu singen
Nacht und Traume
Die junge Nonne
Im Fruhling
Blondel zu Marien
An den Mond
Suleika 1
Die Schone Mullerin
Winterreise
판니 멘델스존 헨젤(Fanny Mendelssohn Hensel)
Nachtwanderer
Du bist die Ruh
Die Mainacht
Sehnsucht nach Italien
펠릭스 멘델스존(Felix Menselssohn)
Auf Flugeln des Gesanges
Bei der Wiege
Nachtlied
Neue Liebe
Gretchen am Spinnrade
Erlkonig
Ganymed
An die Leier
Rastlose Liebe
Standchen
An die Musik
Die Forelle
Der Musensohn
Auf dem Wasser zu singen
Nacht und Traume
Die junge Nonne
Im Fruhling
Blondel zu Marien
An den Mond
Suleika 1
Die Schone Mullerin
Winterreise
판니 멘델스존 헨젤(Fanny Mendelssohn Hensel)
Nachtwanderer
Du bist die Ruh
Die Mainacht
Sehnsucht nach Italien
펠릭스 멘델스존(Felix Menselssohn)
Auf Flugeln des Gesanges
Bei der Wiege
Nachtlied
Neue Liebe
본문내용
주로 단순한 화성의 유절형식이고 선율들은 극적인 면은 드물다. 멘델스존은 학식적으로 훌륭한 재는 있는 음악인이었고 고전적으로 교육을 받고 낭만적 경향과 경합한 그의 성격과 배경은 음악이 절제 되었고 다소 피상적이라는 평을 듣는다. 또한 그의 음악은 열정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지만 장인정신 ,시, 그리고 선율적 창의성은 그의 작품들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한다.
Auf Flugeln des Gesanges
멘델스존의 전형적인 우아한 선율적 양식이 돋보인다. 사랑스런 서정적 멜로디는 곡 전체에서 리듬이나 화성적 방해 없인 편안하게 흐른다. 잘 짜여진 아르페지오 반주는 부드럽게 변하는 화성들과 함께 성악 선율을 잘 받쳐준다.
Bei der Wiege
이 자장가는 아름답고 빠르게 움직이는 민요적인 선율을 연상시키는 선율이다. 피아노는 일체감을 주고 마지막 성악 악구는 피아노의 l작 선율로 부르는데 다시 반복되고 이것은 작은 순환형식을 창조한다.
Nachtlied
이 곡은 멘델스존이 죽기 직전에 작곡한 곡이다. 가사는 저녁의 독백으로 많은 이들이 생각하지 않은 밤에 흐르는 시간을 주제로 한다. 마지막 연을 극적인 스타일을 만들며 길어진 호흡과 표현력을 가진 성악 악구들로 변형시킨다.
Neue Liebe
피아노에서 흔들리는 패턴인 빅은 숲 속에서 날아다니는 요정들을 나타낸다. 신비함과 즐거움의 훌륭한 결합은 단조와 피아노의 스타카토로 된 붓점의 리듬 패턴으로 만들어진다. 피아노와 같이 성악라인도 스타카토로 가득한데 더 긴 음가의 음표들과 교대한다. 활기찬 반주는 다시 돌아오지만 결말의 마디들에 검은 천이 드리워진다.
Auf Flugeln des Gesanges
멘델스존의 전형적인 우아한 선율적 양식이 돋보인다. 사랑스런 서정적 멜로디는 곡 전체에서 리듬이나 화성적 방해 없인 편안하게 흐른다. 잘 짜여진 아르페지오 반주는 부드럽게 변하는 화성들과 함께 성악 선율을 잘 받쳐준다.
Bei der Wiege
이 자장가는 아름답고 빠르게 움직이는 민요적인 선율을 연상시키는 선율이다. 피아노는 일체감을 주고 마지막 성악 악구는 피아노의 l작 선율로 부르는데 다시 반복되고 이것은 작은 순환형식을 창조한다.
Nachtlied
이 곡은 멘델스존이 죽기 직전에 작곡한 곡이다. 가사는 저녁의 독백으로 많은 이들이 생각하지 않은 밤에 흐르는 시간을 주제로 한다. 마지막 연을 극적인 스타일을 만들며 길어진 호흡과 표현력을 가진 성악 악구들로 변형시킨다.
Neue Liebe
피아노에서 흔들리는 패턴인 빅은 숲 속에서 날아다니는 요정들을 나타낸다. 신비함과 즐거움의 훌륭한 결합은 단조와 피아노의 스타카토로 된 붓점의 리듬 패턴으로 만들어진다. 피아노와 같이 성악라인도 스타카토로 가득한데 더 긴 음가의 음표들과 교대한다. 활기찬 반주는 다시 돌아오지만 결말의 마디들에 검은 천이 드리워진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