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서론
(1)작품의 배경과 저자에 관하여
제2장 ‘양을 둘러싼 모험’이라는 ‘제목’ 속에 담긴 의미에 대하여
(1)‘양’이 갖는 의미
(2)‘양’에 대한 이차원적인 접근의 필요성
(3)‘둘러싼(쫓는) 모험’의 의미
제3장 작품속 비유뒤에 숨겨진 관념의 세계를 이해하기
-비유의 소설이라 불리는 ‘양을 둘러싼 모험’
(1)죽음과 삶과 섹스(에로스)로 비유된 상실의 상태에 대하여
제4장 양의 실체에 대하여(미지의 양 무한한 가능성.)
(1)결코 잊어서는 안될 소설 속의 원칙 - ‘비유’(비유의 소설이라는 측면을 간과하고있는 양에대한 1의적인 정의의 모순)
(2)현재 정설로 인정되는 양에대한 정의(성서와 관련된 양)
(3)기독교 외적인 측면에서 묘사되고 있는 ‘양’(장치의 양-12지)
(4)그 밖의 양에대한 다양한 해석(시기적인 해석으로서의 양)
(5)하루끼가 이야기하고있는 양
제5장 결 론(새로운 가설)
(1)가설
(2)가설 설정의 정황
제6장 끝머리에
-가설 증명의 한계와 나의 과제
(1)작품의 배경과 저자에 관하여
제2장 ‘양을 둘러싼 모험’이라는 ‘제목’ 속에 담긴 의미에 대하여
(1)‘양’이 갖는 의미
(2)‘양’에 대한 이차원적인 접근의 필요성
(3)‘둘러싼(쫓는) 모험’의 의미
제3장 작품속 비유뒤에 숨겨진 관념의 세계를 이해하기
-비유의 소설이라 불리는 ‘양을 둘러싼 모험’
(1)죽음과 삶과 섹스(에로스)로 비유된 상실의 상태에 대하여
제4장 양의 실체에 대하여(미지의 양 무한한 가능성.)
(1)결코 잊어서는 안될 소설 속의 원칙 - ‘비유’(비유의 소설이라는 측면을 간과하고있는 양에대한 1의적인 정의의 모순)
(2)현재 정설로 인정되는 양에대한 정의(성서와 관련된 양)
(3)기독교 외적인 측면에서 묘사되고 있는 ‘양’(장치의 양-12지)
(4)그 밖의 양에대한 다양한 해석(시기적인 해석으로서의 양)
(5)하루끼가 이야기하고있는 양
제5장 결 론(새로운 가설)
(1)가설
(2)가설 설정의 정황
제6장 끝머리에
-가설 증명의 한계와 나의 과제
본문내용
추천자료
- 일본중세문학속의 무상
- (일본문학) 쇼트쇼트 스토리 또는 원페이지 스타일의 소설-도둑회사를 중심으로
- 무라카미 하루키 -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 2009년 1학기 일본문학산책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일본문학의흐름2 중간시험과제물 A-E
- 2010년 1학기 일본문학산책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0년 2학기 일본문학의흐름2 중간시험과제물 J
- 2010년 2학기 일본문학의흐름2 중간시험과제물 H
- 2010년 2학기 일본문학의흐름2 중간시험과제물 D
- 2010년 2학기 일본문학의흐름2 중간시험과제물 B
- 2012년 2학기 일본문학의흐름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일본문학작품 소설 ‘설국(雪國)’의 여자주인공 고마코의 인물상에 대한 고찰
- 한눈팔기줄거리와감상(일본문학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