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포트 - 골프 규칙3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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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골프레포트 - 골프 규칙30가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야 한다.
(1) 스루 더 그린
볼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에 최후로 들어간 곳이 스루더 그린의 한 지점인 경우 플레이는 벌 없이 다른 볼로 교체할 수 있다.
(2) 벙커 안
볼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에 최후로 들어간 곳이 벙커 안의 한 지점인 경우 플레이어는 벌 없이 다른 볼로 교체할 수 있다.
(3) 해저드안 (래터럴 워터 해저드 포함)
볼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에 최후로 들어간 곳이 그린 위의 한 지점인 경우 플레이어는 벌 없이 구제를 받을 수 없다.
(4) 퍼팅 그린 위
볼이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에 최후로 들어간 곳이 그린 위의 한 지점인 경우 플레이어는 벌 없이 다른 볼로 교체할 수 있다.
25. 워터 해저드에 들어간 볼 (Ball in Water Hazard)
볼이 워터 해저드 방향으로 간 후에 분실된 때 그 해저드에서 분실 되었는가 그 밖에서 분실되었는가의 여부는 사실입증에 관한 문제가 된다.
그 볼이 해저드 내에서 분실된 것이라고 처리하기 위하여서는 그 볼이 해저드 안에 들어갔다는 합리적인 증거가 있어야 한다.
그러한 증거가 없을 경우에는 그 볼은 분실구로 처리한다.
볼이 워터 해저드 내에 있던가 또는 분실된 경우(볼이 수중에 있고 없고에 불구하고)는 플레이어는 1벌타의 벌을 부가하고 다음 처리 중 하나를 할 수 있다.
a. 원구를 앞서 플레이한 장소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서 다음 스트로크를 한다.
b. 볼이 최후에 워터 해저드 구역의 경계를 넘어선 지점과 홀을 연결하는 직선상으로 그 워터 해저드 후방에 드롭 한다.
볼을 드롭 할 수 있는 워터 해저드의 후방의 거리에는 제한이 없다.
c. 볼이 래터럴 워터 해저드의 경계를 최후로 넘었을 때 추가로 행사할 수 있는 선택은 홀 에 가깝지 않게 다음 지점으로부터 2클럽 길이 이내에서 워터 해저드 밖에 드롭 한다.
(1) 원구가 워터 해저드의 경계를 최후로 넘은 지점
(2) 홀로부터 등거리에 있는 워터 해저드 건너편 대안의 경계상의 지점
본조에 의한 집어 올린 볼은 닦을 수 있다.
26. 워터 해저드 내에서 플레이한 볼(Ball Played Within Water Hazard)
a. 볼이 해저드 밖으로 나가지 않은 경우
워터 해저드 내에서 플레이한 볼이 스트로크 후에도 동일한 해저드의 구역을 벗어나지 못할 경우 플레이어는 1벌타를 추가하고 해저드 밖에서 볼을 앞서 플레이한 곳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서 다음 스트로크를 할 수 있다.
b. 해저드 밖에서 분실 또는 언플레이어블 혹은 아웃 오브 바운드 된 볼
워터 해저드 내에서 플레이한 볼이 그 해저드 밖에서 분실되거나 언플레이어블이 되거나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된 경우 1벌타를 부가한 후에
(1) 해저드 내에서 원구를 앞서 플레이한 곳에 되도록 가까운 지점에서 플레이하거나
(2) 1벌타를 부가하고 볼이 해저드에 들어오기 전에 해저드의 경계선을 최후로 넘은 지점 을 기준으로 하여 규칙에 의거 처리하거나
(3) 1벌타를 추가로 부가하고 해저드 밖에서 앞서 플레이 되었던 지점과 되도록 가까운 곳에서 플레이 한다.
- 분실구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
27. 분실구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의 볼 (Ball Lost or Out of Bounds)
볼이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되거나 아웃 오브바운드에 들어간 때에는 플레이어는 1타 벌을 받고 그 볼을 앞서 플레이한 지점, 또는 되도록 그곳에 가까운 지점에서 볼을 플레이하여야 한다.
28. 잠정구 (Provisional Ball)
a. 처 리
볼이 워터 해저드 밖에서의 분실 또는 아웃 오브바운드의 염려가 있는 때에는 시간절약을 위하여 그 볼을 플레이한 원위치에 가능한 한 가까운 곳에서 잠정적으로 다른 볼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매치 플레이에서는 상대방,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자기의 마커 또는 동반경기자에게 잠정구를 플레이할 의사를 통고하고 플레이어 또는 파트너가 원구를 찾으러 나가기 전에 플레이하여야 한다.
이것을 이행하지 않고 다른 볼을 플레이하면 그 볼은 잠정구가 아니고 스트로크와 거리의 벌에 의하여 인플레이 볼이 되며 원구는 분실구로 친다.
b. 잠정구가 인 플레이의 볼이 되는 경우
플레이어는 원구가 있다고 생각하는 곳에 도달할 때까지는 그 잠정구를 플레이할 수 있다. 만일 플레이어가 원구가 있다고 생각하는 곳으로부터 또는 그곳보다 홀에 가까운 지점으로부터 잠정구를 플레이한 경우 원구는 분실로 간주되며 잠정구는 스트로크와 거리의 벌에 의하여 인플레이 볼이 된다.
원구가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가 된 경우 잠정구는 스트로크와 거리의 벌에 의하여 인 플레이 볼이 된다.
c. 잠정구를 포기할 때
원구가 워터 해저드 밖에서 분실되지 않았고 또는 아웃 오브 바운드도 아니면 플레이어는 잠정구를 포기하고 원구로 플레이를 계속하여야 한다.
만일 이것을 불리행한 때에는 잠정구로 스트로크 한 그 이후의 플레이는 오구의 플레이로 간주한다.
- 스리섬과 포섬 (Threesomes and Foursomes)
스리섬이란 1명의 플레이어가 다른 2명에 대항하여 각 사이드가 1개의 볼을 플레이하는 매치이다.
포섬이란 2명이 2명에 대항하여 각 사이드가 1개의 볼을 플레이하는 매치이다.
스리섬 또는 포섬의 매치에서는 정규의 라운드 중 파트너들은 각 티잉 그라운드에서 교대로 플레이하며 또 각 홀에서의 플레이도 교대로 플레이하여야 한다.
벌타가 있을 때에도 플레이의 순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29. 매치 플레이 (Match Play)
자기의 파트너의 타순일 때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면 그 사이드는 그 홀의 패.
30. 스트로크 플레이 (Stroke Play)
파트너가 타순을 잘못하여 1타 또는 그 이상 플레이한 때는 그러한 스트로크는 취소되고 그 사이드는 2타의 벌이 부가되며 잘못된 타순으로 플레이를 시작한 가능한 한 가까운 지점에 되돌아가 볼을 플레이함으로써 그 잘못을 정정해야 한다.
사이드가 잘못을 정정하지 않고 다음 티잉 그라운드에서 스트로크하거나 또는 그 라운드의 최종 홀의 경우는 퍼팅그린을 떠나기 전에 처음 잘못을 정정할 의사를 선언하지 않을 경우 그 사이드는 실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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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1.03.22
  • 저작시기2009.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58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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