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Finding Forrester 알기.
1. 감독에 대해.
2. 인물(character)설명
Ⅱ. 글쓰기와 영화
1. 만남의 글쓰기
2. 우정의 글쓰기
3. 오해의 글쓰기
4. 진정한 친구가 되는 글쓰기
Ⅲ. 주류(主流) 속으로 편입하는 비주류(非主流)의 두 인물
1. 비주류 속 두 인물의 만남
2. 주류 속으로
※ 딴지걸기
* 천재성만을 강조한 영화
* 전형적인 성공 스토리
1. 감독에 대해.
2. 인물(character)설명
Ⅱ. 글쓰기와 영화
1. 만남의 글쓰기
2. 우정의 글쓰기
3. 오해의 글쓰기
4. 진정한 친구가 되는 글쓰기
Ⅲ. 주류(主流) 속으로 편입하는 비주류(非主流)의 두 인물
1. 비주류 속 두 인물의 만남
2. 주류 속으로
※ 딴지걸기
* 천재성만을 강조한 영화
* 전형적인 성공 스토리
본문내용
의미가 주는 것도 있지만 그들 나름대로의 그들의 우정에서 비롯된 또 다른 주류 사회로의 편입을 말하는 것이다. 자말은 위대한 스승님이자 진정한 친구를 통해서 우정이라는 든든한 자양분을 가지고, 더 이상 주류 사회라는 욕망과 편견이 존재하는 곳에 대한 동경이나 관심을 벗어 던졌다. 포레스터 역시 자신이 상처받았던 주류 사회 속으로의 편입이 아니라, 자신을 가두던 비주류 사회도 아닌,인생의 참 의미와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그런 인생 황혼의 주류 사회로 편입되었다.
※ 딴지 걸기
이 영화를 단순히 말하자면 천재 소년의 작가 성공기 쯤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작품에서 자말이라는 인물은 글과 농구, 두 가지 다 천재성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할 수 있다. 이 영화를 보다보면 글은 아무나 쓰는 게 아니구나. 타고나는 달란트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포레스트 역시 단 한 작품만으로 세기의 문호가 되었다는 게 범인인 나에게는 이질감으로 다가왔다. 마치 이 영화는 99%의 범인을 위한 영화가 아니라 1%의 천재를 위한 영화 같다. 즉, 감동은 있지만 공감대는 부족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자말이 글을 통해서 성공하는 과정이 너무 전형적이다. 또한 <여인의 향기>나 <굿 윌 헌팅>등에서 보아오던 ‘세대를 뛰어넘은 우정’부분도 역시 전형적인 스토리이다. 물론 글을 쓰는 방법, 영화 분위기에 맞게 흐르던 영화음악은 한층 영화를 보는 데 있어 감정을 끌어내기는 충분했지만 뻔한 스토리 때문에 구성의 짱짱함을 잘 느낄 수 없었다. 그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이 영화를 볼 때마다 다량의 커피가 필요했다.
※ 딴지 걸기
이 영화를 단순히 말하자면 천재 소년의 작가 성공기 쯤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작품에서 자말이라는 인물은 글과 농구, 두 가지 다 천재성을 가지고 태어났다고 할 수 있다. 이 영화를 보다보면 글은 아무나 쓰는 게 아니구나. 타고나는 달란트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포레스트 역시 단 한 작품만으로 세기의 문호가 되었다는 게 범인인 나에게는 이질감으로 다가왔다. 마치 이 영화는 99%의 범인을 위한 영화가 아니라 1%의 천재를 위한 영화 같다. 즉, 감동은 있지만 공감대는 부족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자말이 글을 통해서 성공하는 과정이 너무 전형적이다. 또한 <여인의 향기>나 <굿 윌 헌팅>등에서 보아오던 ‘세대를 뛰어넘은 우정’부분도 역시 전형적인 스토리이다. 물론 글을 쓰는 방법, 영화 분위기에 맞게 흐르던 영화음악은 한층 영화를 보는 데 있어 감정을 끌어내기는 충분했지만 뻔한 스토리 때문에 구성의 짱짱함을 잘 느낄 수 없었다. 그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이 영화를 볼 때마다 다량의 커피가 필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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