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론
1. 문제 제기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Ⅱ. 본 론
1. 변수의 구성과 측정수준
1) 독립변수
2) 종속변수
3) 통제변수
Ⅲ. 결 론
1. 분석결과
2. 소감
부록
설문지
1. 문제 제기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Ⅱ. 본 론
1. 변수의 구성과 측정수준
1) 독립변수
2) 종속변수
3) 통제변수
Ⅲ. 결 론
1. 분석결과
2. 소감
부록
설문지
본문내용
실제의 나보다 더 좋다.
1
2
3
4
4. 게임에서 사귄 친구들이 실제친구들 보다 나를 더 알아준다.
1
2
3
4
5. 게임에서 사람을 사귀는 것이 더 편하고 자신 있다.
1
2
3
4
6. 밤 늦게까지 게임을 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1
2
3
4
7. 게임을 하느라 해야 할 일을 못한다.
1
2
3
4
8. 갈수록 게임을 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1
2
3
4
9. 점점 더 오랜 시간 게임을 해야 만족하게 된다.
1
2
3
4
10. 게임을 그만두어야 하는 경우에도 게임을 그만두는 것이 어렵다.
1
2
3
4
11. 게임 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하지만 실패한다.
1
2
3
4
12. 게임을 안 하겠다고 마음먹고도 다시 게임을 하게 된다.
1
2
3
4
13. 게임 생각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다.
1
2
3
4
14. 게임을 못한다는 것은 견디기 힘든 일이다.
1
2
3
4
15. 게임을 하지 않을 때에도 게임 생각을 하게 된다.
1
2
3
4
16. 게임으로 인해 생활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게임을 해야 한다.
1
2
3
4
17. 게임을 하지 못하면 불안하고 초조하다.
1
2
3
4
18. 다른 일 때문에 게임을 못하게 될까봐 걱정된다.
1
2
3
4
19. 누가 게임을 못 하게하면 신경질이 난다.
1
2
3
4
20. 게임을 못하게 되면 화가 난다.
1
2
3
4
◆ 다음은 대인관계에 대한 문항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곳에 O표하여 주십시오.
문항내용
전혀하지 못한다
잘 못한다
보통이다
조금 한다
매우 잘한다
1. 다른 사람들과 어울린다.
1
2
3
4
5
2. 무슨 일을 할 때나 행동을 할 때,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기분을 고려한다.
1
2
3
4
5
3. 대인 접촉이 불안해하거나 긴장하지 않는다.
1
2
3
4
5
4. 모임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1
2
3
4
5
5. 다른 사람을 도와준다.
1
2
3
4
5
6. 다른 사람들과 협동해서 일한다.
1
2
3
4
5
7. 타인과의 갈등에 화를 내지 않고 말로서 해결한다.
1
2
3
4
5
8. 필요한 때면 주변 동료에게 도움을 청한다.
1
2
3
4
5
9. 가족(동료)에 대해 우호적이다.
1
2
3
4
5
10. 필요할 때면 주변 동료에게 도움을 청한다.
1
2
3
4
5
11. 치료진에게 필요할 때면 도움을 청한다.
1
2
3
4
5
12.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1
2
3
4
5
13. 잘못을 지적받으면 고친다.
1
2
3
4
5
14. 상소리나 음란한 말을 하지 않는다.
1
2
3
4
5
15. 허락을 받고 남의 물건을 사용한다.
1
2
3
4
5
16. 화를 낼 만한 상황이 아니면 화를 내지 않는다.
1
2
3
4
5
17.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할 때 눈 접촉을 하거나 상대방을 바라본다.
1
2
3
4
5
18. 말의 속도가 적당하다.
1
2
3
4
5
19. 목소리 크기가 적당하다.
1
2
3
4
5
20. 억양이 자연스럽다.
1
2
3
4
5
21. 말을 조리 있게 할 수 있다.
1
2
3
4
5
22. 얼굴 표정이 자연스럽다.
1
2
3
4
5
1
2
3
4
4. 게임에서 사귄 친구들이 실제친구들 보다 나를 더 알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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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게임에서 사람을 사귀는 것이 더 편하고 자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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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밤 늦게까지 게임을 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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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게임을 하느라 해야 할 일을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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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8. 갈수록 게임을 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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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9. 점점 더 오랜 시간 게임을 해야 만족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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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게임을 그만두어야 하는 경우에도 게임을 그만두는 것이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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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1. 게임 하는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하지만 실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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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게임을 안 하겠다고 마음먹고도 다시 게임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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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게임 생각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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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게임을 못한다는 것은 견디기 힘든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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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게임을 하지 않을 때에도 게임 생각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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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게임으로 인해 생활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게임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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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게임을 하지 못하면 불안하고 초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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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른 일 때문에 게임을 못하게 될까봐 걱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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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누가 게임을 못 하게하면 신경질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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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게임을 못하게 되면 화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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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은 대인관계에 대한 문항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곳에 O표하여 주십시오.
문항내용
전혀하지 못한다
잘 못한다
보통이다
조금 한다
매우 잘한다
1. 다른 사람들과 어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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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무슨 일을 할 때나 행동을 할 때,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기분을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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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인 접촉이 불안해하거나 긴장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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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모임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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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른 사람을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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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다른 사람들과 협동해서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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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타인과의 갈등에 화를 내지 않고 말로서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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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필요한 때면 주변 동료에게 도움을 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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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가족(동료)에 대해 우호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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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필요할 때면 주변 동료에게 도움을 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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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치료진에게 필요할 때면 도움을 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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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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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잘못을 지적받으면 고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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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상소리나 음란한 말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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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허락을 받고 남의 물건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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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화를 낼 만한 상황이 아니면 화를 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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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할 때 눈 접촉을 하거나 상대방을 바라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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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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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말의 속도가 적당하다.
1
2
3
4
5
19. 목소리 크기가 적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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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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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 억양이 자연스럽다.
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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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말을 조리 있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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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얼굴 표정이 자연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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