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양성평등의 내용
2)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학
3) 양성평등의 5가지 쟁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서론
Ⅱ.
본론
1) 양성평등의 내용
2)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학
3) 양성평등의 5가지 쟁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닌, 진정한 페미니스트 전사로 나가는 것이다. 덕 윤리학의 행위자의 품성과 덕성을 중요시 하는 부분에서 진전한 페니니스트의 출발과 이것을 행위에 초점을 맞추어 가는 부분을 비판할 수 있다.
⑤ 한국 개신교 \'동성애 혐오\' (양성평등 담론 밖 투쟁에서 나타나는 양성의 개념)
지난 2007년, 2010년, 그리고 2014년은 한국 개신교계에서 자신들이 위기에 빠질 때 이를 타개하고자 주기적인 반동성애 운동을 기획하였다. 이것은 반동성애 운동을 통하여 한국 개신교계가 부끄러운 과오나 도덕적 방종을 덮고자 하는 것이며, 성도덕의 수호자의 입지를 굳혀 버림을 통해 사회적 영향력과 정치세력화에 이용할 따름이다. 즉, 한국 개신교계는 동성애가 실제로 위협과 혐오를 떠나 정치적인 필요 때문에 반동성애를 동원해 버렸다. 결국 양성평등을 다른 개념으로 설명을 하지만, 인간적인 면을 먼저 생각하고 도와야 하는 곳에서 자신들의 행위만을 보여줄 뿐이다.
Ⅲ. 결론
양성평등은 젠더와 페미니스트와 같은 이전의 생각하는 것에 보다 넓은 부분을 담고 있다. 그리고 성소수자에 대한 여러 가지 법안과 같은 개정안도 준비되어야 하는 것도 많다. 성별을 표시할 때 여성, 남성이외에도 더 넓게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올바르다. 또 나와 『틀린』것이 아닌 『다르다』 의 인식 개선도 중요하다. 우리의 따가운 시선으로 보는 것이 제일 무서운 것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
1. 「양성평등패러다임의 변화와 성주류화」(안이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 「양성평등, 왜 필요한가」(송인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www.kigepe.or.kr))
⑤ 한국 개신교 \'동성애 혐오\' (양성평등 담론 밖 투쟁에서 나타나는 양성의 개념)
지난 2007년, 2010년, 그리고 2014년은 한국 개신교계에서 자신들이 위기에 빠질 때 이를 타개하고자 주기적인 반동성애 운동을 기획하였다. 이것은 반동성애 운동을 통하여 한국 개신교계가 부끄러운 과오나 도덕적 방종을 덮고자 하는 것이며, 성도덕의 수호자의 입지를 굳혀 버림을 통해 사회적 영향력과 정치세력화에 이용할 따름이다. 즉, 한국 개신교계는 동성애가 실제로 위협과 혐오를 떠나 정치적인 필요 때문에 반동성애를 동원해 버렸다. 결국 양성평등을 다른 개념으로 설명을 하지만, 인간적인 면을 먼저 생각하고 도와야 하는 곳에서 자신들의 행위만을 보여줄 뿐이다.
Ⅲ. 결론
양성평등은 젠더와 페미니스트와 같은 이전의 생각하는 것에 보다 넓은 부분을 담고 있다. 그리고 성소수자에 대한 여러 가지 법안과 같은 개정안도 준비되어야 하는 것도 많다. 성별을 표시할 때 여성, 남성이외에도 더 넓게 표시되도록 하는 것이 올바르다. 또 나와 『틀린』것이 아닌 『다르다』 의 인식 개선도 중요하다. 우리의 따가운 시선으로 보는 것이 제일 무서운 것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
1. 「양성평등패러다임의 변화와 성주류화」(안이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 「양성평등, 왜 필요한가」(송인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www.kigep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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