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들어가는 말
교회 성자의 10가지 원리
1. 예수그리스도 중심
2. 성경중심
3. 전도하는 교회
4. 중생교인 확보
5. 신앙 있는 지도력
6. 성경적인 재정정책
7. 충분한직원
8. 믿음의 동력화
9. 교회봉사의 전문화
10.균형의 유지
닫는 말
들어가는 말
교회 성자의 10가지 원리
1. 예수그리스도 중심
2. 성경중심
3. 전도하는 교회
4. 중생교인 확보
5. 신앙 있는 지도력
6. 성경적인 재정정책
7. 충분한직원
8. 믿음의 동력화
9. 교회봉사의 전문화
10.균형의 유지
닫는 말
본문내용
그 보좌를 받아야만 모든 사업을 순조롭고 효과 있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신 구약 성서를 연구하다 보면 이 보좌역의 필요성에 대한 선례를 발견할 수 있다. 예컨대 민수기 11장에 광야를 방황하던 모세를 원망한 일이 있는데, 모세 혼자로는
감당할 수 없음을 인정하시고 모세를 보좌할 조력자를 두게 하신 것이다.
즉 70명의 장로를 선정하도록 명하신 것이다.
이와 비슷한 경우는 사도행전 6장에서 사도들을 보좌할 조력자를 7사람 뽑아서 사역 시킨 예도 있다.
새 사업을 시작하여 그 분야를 지도할 직원들을 채용하면 그 지도자의 노력으로 언제나 새 교인들이 추가되는 것을 본다.
제 8 장 믿음의 動力化
고린도 전서 12장에 성령에 감동된 바울 사도가 성령의 은사에 대하여 조목 별로
구분해 놓은 것이 있다. 그것을 세밀히 음미해 보면 셋째번인 믿음의 은사는 우리가 보편적으로 쓰는 큰 것을 기대하는 믿음 그 기대를 현실화 하는 믿음이다.
윌리암 케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큰 것을 꿈꾸고 하나님께로 부터 큰 것을 기대하라고 외쳤다.
이 세번째에 오는 믿음의 은사는 개인이나 교회를 막론하고 구주의 영광을 위하여
위대한 것을 설계하고 동시에 굉장한 축복을 주께로 부터 기대할 것을 촉구한다.
나의 확신은 성령께서 각 교회마다 이 세번째 은사인 믿음을 부여 하셨다는 것이다.
단지 이미 부여되어 있는 이 은사의 활용 여부에 따라 이 은사를 근거한 행동 여하에 따라 교회 발전 즉 주께 봉사하는 영역의 범위가 좌우되는 것이다.
지금도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경 시대와 같은 동일한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평신도가 목사와 동역하지 아니한다면 그 동역자는 하나님을 위해 실상 어떤 큰 일도 이룰 수 없다.
제 9장 교회 봉사의 전문화
밴 나이스 침례교회'는 가장 첫째로 봉사하는 기관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땅히 행하고 그 영광을 위하여 할 수 있는 그 어떤
필요한 일이든지 우리는 그것을 수행할 의무가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보이스카웃 운동을 통하여 많은 소년 소녀 뿐 아니라 그들의 부모에게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되고 기독교 문서 시설을 세워 교회의
편익을 도모할 필요성을 절감한 나머지 이 이상을 따라 교회 운영의 특수 서점을
개설했다.
교회 직영 국민학교 개설,노인 사업의 시작,방학기간 일일 캠프 농아사업,실명자를
위한 봉사 활동,병상자 사업 및 영아 사업 상담부를 설치하여 주님의 몸된 교회는
인간과 가정 사회와 지역과 국가를 위하여 봉사의 임무를 다하여야 한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다 보면 즉 언제든지 필요한 사업이 생기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그 필요한 사업을 무조건 착수하고 추진 시킨다.
또한 교회 사업은 전문화된 사회에 뒤쳐지는 모습이 있어서는 안되며 사회보다 한걸음 앞서 나아가는 선구자적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제 10 장 균형의 유지
교회 부흥의 두 가지 원리는 교역자의 설교나 평신도의 신앙 교육이냐 하는 양자
택일의 문제가 아니고 이 두가지를 병행하느냐 않느냐의 문제이다.
위대한 설교자가 있는 교회는 참으로 으뜸가는 큰 교회로 성장하지만 교회 조직을
바탕으로 한 신앙교육 사업을 중시하지 않으므로 퇴락해 버리는 경우가 있다.
반면에 신앙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안목이 있으면 웅장한 대조직을 건립하게 된다. 즉 강단으로 부터 내리는 신령한 설교와 주일학교 교육 사업이 균형을 이룰 때 교회는
성장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닫는 말
이상으로 교회 성장의 10가지 원리에 대하여 살펴 보았다.
이 원리대로 실천한다면 개인적인 영적인 부흥은 물론이고
교회적으로도 부흥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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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구약 성서를 연구하다 보면 이 보좌역의 필요성에 대한 선례를 발견할 수 있다. 예컨대 민수기 11장에 광야를 방황하던 모세를 원망한 일이 있는데, 모세 혼자로는
감당할 수 없음을 인정하시고 모세를 보좌할 조력자를 두게 하신 것이다.
즉 70명의 장로를 선정하도록 명하신 것이다.
이와 비슷한 경우는 사도행전 6장에서 사도들을 보좌할 조력자를 7사람 뽑아서 사역 시킨 예도 있다.
새 사업을 시작하여 그 분야를 지도할 직원들을 채용하면 그 지도자의 노력으로 언제나 새 교인들이 추가되는 것을 본다.
제 8 장 믿음의 動力化
고린도 전서 12장에 성령에 감동된 바울 사도가 성령의 은사에 대하여 조목 별로
구분해 놓은 것이 있다. 그것을 세밀히 음미해 보면 셋째번인 믿음의 은사는 우리가 보편적으로 쓰는 큰 것을 기대하는 믿음 그 기대를 현실화 하는 믿음이다.
윌리암 케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큰 것을 꿈꾸고 하나님께로 부터 큰 것을 기대하라고 외쳤다.
이 세번째에 오는 믿음의 은사는 개인이나 교회를 막론하고 구주의 영광을 위하여
위대한 것을 설계하고 동시에 굉장한 축복을 주께로 부터 기대할 것을 촉구한다.
나의 확신은 성령께서 각 교회마다 이 세번째 은사인 믿음을 부여 하셨다는 것이다.
단지 이미 부여되어 있는 이 은사의 활용 여부에 따라 이 은사를 근거한 행동 여하에 따라 교회 발전 즉 주께 봉사하는 영역의 범위가 좌우되는 것이다.
지금도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경 시대와 같은 동일한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평신도가 목사와 동역하지 아니한다면 그 동역자는 하나님을 위해 실상 어떤 큰 일도 이룰 수 없다.
제 9장 교회 봉사의 전문화
밴 나이스 침례교회'는 가장 첫째로 봉사하는 기관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땅히 행하고 그 영광을 위하여 할 수 있는 그 어떤
필요한 일이든지 우리는 그것을 수행할 의무가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보이스카웃 운동을 통하여 많은 소년 소녀 뿐 아니라 그들의 부모에게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되고 기독교 문서 시설을 세워 교회의
편익을 도모할 필요성을 절감한 나머지 이 이상을 따라 교회 운영의 특수 서점을
개설했다.
교회 직영 국민학교 개설,노인 사업의 시작,방학기간 일일 캠프 농아사업,실명자를
위한 봉사 활동,병상자 사업 및 영아 사업 상담부를 설치하여 주님의 몸된 교회는
인간과 가정 사회와 지역과 국가를 위하여 봉사의 임무를 다하여야 한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다 보면 즉 언제든지 필요한 사업이 생기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그 필요한 사업을 무조건 착수하고 추진 시킨다.
또한 교회 사업은 전문화된 사회에 뒤쳐지는 모습이 있어서는 안되며 사회보다 한걸음 앞서 나아가는 선구자적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제 10 장 균형의 유지
교회 부흥의 두 가지 원리는 교역자의 설교나 평신도의 신앙 교육이냐 하는 양자
택일의 문제가 아니고 이 두가지를 병행하느냐 않느냐의 문제이다.
위대한 설교자가 있는 교회는 참으로 으뜸가는 큰 교회로 성장하지만 교회 조직을
바탕으로 한 신앙교육 사업을 중시하지 않으므로 퇴락해 버리는 경우가 있다.
반면에 신앙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안목이 있으면 웅장한 대조직을 건립하게 된다. 즉 강단으로 부터 내리는 신령한 설교와 주일학교 교육 사업이 균형을 이룰 때 교회는
성장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닫는 말
이상으로 교회 성장의 10가지 원리에 대하여 살펴 보았다.
이 원리대로 실천한다면 개인적인 영적인 부흥은 물론이고
교회적으로도 부흥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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