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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이 작품을 통하여 일본에 내려오는 전통적인 종교의 장점과 물질주의나 산업화의 장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긍정적인 종교관과 가치관의 생성의 필요성을 알리려 했던 것은 아닐까?
우리가 살펴 본 “모노노케 히메(もののけ姬)”라는 작품은 일본의 전통적인 종교관과 현대의 가치관의 대립을 상징적으로 절묘하게 나타낸 작품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다른 작품들 역시 이러한 성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본의 대중문화는 현실을 많이 반영한다. 내가 일본의 대중문화를 많이 접해보지는 않았으나 내가 접한 한도 내에서 느끼기에는 그러한 면이 다분히 느껴진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이러한 전통적인 종교관, 가치관과 현대적인 가치관이나 물질적인 면의 대립이 잘 나타나 있다.
일본의 대중문화에는 특히 종교적인 색채가 많이 나타난다.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서 이를 쉽게 알 수 있다. 그것이 현재와의 대립이든 아니면 하나의 소재로 말이든.... 이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일본문화만의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에 대해서는 조금 더 일본 대중문화를 파악하고 일본 문화에 대해 총체적인 모습을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우리가 살펴 본 “모노노케 히메(もののけ姬)”라는 작품은 일본의 전통적인 종교관과 현대의 가치관의 대립을 상징적으로 절묘하게 나타낸 작품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다른 작품들 역시 이러한 성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본의 대중문화는 현실을 많이 반영한다. 내가 일본의 대중문화를 많이 접해보지는 않았으나 내가 접한 한도 내에서 느끼기에는 그러한 면이 다분히 느껴진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이러한 전통적인 종교관, 가치관과 현대적인 가치관이나 물질적인 면의 대립이 잘 나타나 있다.
일본의 대중문화에는 특히 종교적인 색채가 많이 나타난다.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서 이를 쉽게 알 수 있다. 그것이 현재와의 대립이든 아니면 하나의 소재로 말이든.... 이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일본문화만의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에 대해서는 조금 더 일본 대중문화를 파악하고 일본 문화에 대해 총체적인 모습을 알아봐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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