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게임 및 동작지도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게임지도>
1. 게임이란?
2. 게임의 교육적 가치
3. 게임에 관한 이론
4. 게임 유형
(1) 집단 형태별 유형
(2) 연령별 게임 유형
(3) 주제별
5. 게임 지도법(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동작지도>
1. 동작교육의 목적
2. 연령별 적합한 동작
3. 동작교육의 교수방법
(1) 동작활동의 선정조건
(2) 집단의 크기
(3) 활동시간
(4) 활동공간
(5) 자료준비
(6) 활동방법
4.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 게임이란?
신체적 혹은 지적 경쟁
규칙-벌칙
승패로 결정지어지는 경쟁적 활동
심리적 스트레스나 갈등의 해결 수단
조직적인 놀이 시간을 구조화하는 방법
★ 게임의 교육적 가치
대 소근육 운동 능력 발달 및 기초체력 증진
집단게임을 통한 공동체 의식함양과 협동심 고취
자율적인 규칙 지키기
다른 사람들 이해하고 존중하기
문제해결을 위한 협상하기 등의 사회적 능력증진
정서발달촉진
언어발달
분류, 서열화, 수, 높이, 길이, 방향, 시간 , 공간, 도형 등에 대한 기본 개념 발달과 기초적 사고력이 증진

추천자료

  • 가격1,500
  • 페이지수38페이지
  • 등록일2008.03.09
  • 저작시기2008.3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5427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