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목차
1. 서론 - 70년대 시대상황 1
2. 본론 2
2.1. 시
2.1.1. 신경림 <농무>,<목계장터> 2
2.1.2. 김지하 <황톳길>,<오적> 5
2.1.3. 정희성 <답청>,<저문 강에 삽을 씻고> 9
2.1.4. 김승희 <그림속의 물>,<태양미사> 11
2.1.5. 강은교 <풀잎>,<구걸하는 한 여자를 위한 노래 > 14
2.1.6. 고정희 <누가 홀로 술틀을 밟고 있는가>,<방랑하는 젊은이의 노래> 16
2.2. 소설
2.2.1. 황석영 <삼포가는 길> 20
2.2.2. 윤흥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23
2.2.3. 조세희 <내 그물로 오는 가시고기> 24
2.2.4. 이문구 <공산토월>,<우리동네 황씨> 30
2.2.5. 현기영 <순이삼촌> 35
2.2.6. 김주영<도둑견습> 38
2.2.7. 박완서 <조그만 체험기> 39
2.2.8. 박범신 <토끼와 잠수함> 41
2.3. 비평
2.3.1. 김지하 <풍자냐 자살이냐> 43
2.3.2. 백낙청 <민족문학 개념의 정립을 위하여> 44
2.3.3. 김윤식․김현 <방법론 비판> 46
3. 결론 48
<참고문헌> 49
2. 본론 2
2.1. 시
2.1.1. 신경림 <농무>,<목계장터> 2
2.1.2. 김지하 <황톳길>,<오적> 5
2.1.3. 정희성 <답청>,<저문 강에 삽을 씻고> 9
2.1.4. 김승희 <그림속의 물>,<태양미사> 11
2.1.5. 강은교 <풀잎>,<구걸하는 한 여자를 위한 노래 > 14
2.1.6. 고정희 <누가 홀로 술틀을 밟고 있는가>,<방랑하는 젊은이의 노래> 16
2.2. 소설
2.2.1. 황석영 <삼포가는 길> 20
2.2.2. 윤흥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23
2.2.3. 조세희 <내 그물로 오는 가시고기> 24
2.2.4. 이문구 <공산토월>,<우리동네 황씨> 30
2.2.5. 현기영 <순이삼촌> 35
2.2.6. 김주영<도둑견습> 38
2.2.7. 박완서 <조그만 체험기> 39
2.2.8. 박범신 <토끼와 잠수함> 41
2.3. 비평
2.3.1. 김지하 <풍자냐 자살이냐> 43
2.3.2. 백낙청 <민족문학 개념의 정립을 위하여> 44
2.3.3. 김윤식․김현 <방법론 비판> 46
3. 결론 48
<참고문헌> 49
본문내용
키워드
추천자료
- 1930년대 모더니즘 시에서의 근대
- 1970년대문학과 작가 최인호,박완서의 비교.-<작품속에 나타나는 여성상을 중심으로..>
- 시대별건축의 형태 [1970 ∼ 1980]
- 한국의 1960-1970년대의 농업정책
- [현대문학사]70년대 문학의 특징
- (한국경제의이해) 1960~1970년대의 한국경제 ++ A+ 완성자료
- [현대문학사]1990~2000년대 평론개관-평론, 비평-
- 1970년부터 30년간 우리나라 민사소송이 급증하는 현상을 법사회학적으로 설명하시오
- 1930년대 모더니즘 시에 대해서
- The recession of the mid-1970s/사회복지 영한번역
- 1930년대 한국 현대시의 모더니즘과 정지용
- [현대시강독] <1940년대 한국시>
- 모더니즘과 한국적 디자인 (1960~1970年代)
- 우리나라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지역사회복지 역사를 설명하고 10년 후 우리나라의 지역사...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