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런데 당신은 그럴 때마다 내 말을 듣는둥 마는둥 했잖소. 이제와서 왜이러는 거요. 난 당신과 함께 살 수 없소. 돌아가시오.
(카를로스와 에리카는 함께 다정한(?) 모습으로 퇴장하고, 신데렐라는 혼자 남겨져 있다)
신데렐라 : 이럴 수 없어. ~~
M : 있을 때 잘해 ~~~
(조명 out)
극텍스트 : 극을 위한 계획 현대엔 연출가와 배우가 중요함. 극텍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언어
극 행동 : 연극의 내용을 보여줘야 한다. 극행동의 기본은 극텍스트 -> 작가가 계획한 틀을 배우가 표현하는 것.
극행동이 많이 모이면 연극 플롯이 많이 모이면 연극. 이것들이 글로 쓰여있으면 극텍스트가 된다.
플롯 : 현대극에서 플롯의 구성-> 클라이막스 예측불가능 고정플롯의 재구성 엉망진창 플롯의 재구성으로 극의 흥망성쇠를 판가름.
희곡의 언어 : 극작가가 가장 가장 중요한 역할
희곡의 언어체계 :
대사, 지문 - 수평적 결합 : 대사우대, 연출 등 다같이 봄. 수직적 결합 :
주텍스트(제목, 등장인물정보, 막설명, 시간, 장소, 배경설정), 부텍스트(감정, 행동을 말하는것)
프라이탁 5단계에 의하면, 도입, 상승, 정점, 하강&반전, 파국의 흐름으로 진행
(카를로스와 에리카는 함께 다정한(?) 모습으로 퇴장하고, 신데렐라는 혼자 남겨져 있다)
신데렐라 : 이럴 수 없어. ~~
M : 있을 때 잘해 ~~~
(조명 out)
극텍스트 : 극을 위한 계획 현대엔 연출가와 배우가 중요함. 극텍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언어
극 행동 : 연극의 내용을 보여줘야 한다. 극행동의 기본은 극텍스트 -> 작가가 계획한 틀을 배우가 표현하는 것.
극행동이 많이 모이면 연극 플롯이 많이 모이면 연극. 이것들이 글로 쓰여있으면 극텍스트가 된다.
플롯 : 현대극에서 플롯의 구성-> 클라이막스 예측불가능 고정플롯의 재구성 엉망진창 플롯의 재구성으로 극의 흥망성쇠를 판가름.
희곡의 언어 : 극작가가 가장 가장 중요한 역할
희곡의 언어체계 :
대사, 지문 - 수평적 결합 : 대사우대, 연출 등 다같이 봄. 수직적 결합 :
주텍스트(제목, 등장인물정보, 막설명, 시간, 장소, 배경설정), 부텍스트(감정, 행동을 말하는것)
프라이탁 5단계에 의하면, 도입, 상승, 정점, 하강&반전, 파국의 흐름으로 진행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