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회사소개
- 이념, 비전, 기업 구성
Ⅱ. 산업분석
- 내부환경 분석, 외부환경 분석, SWOT분석, 4P분석
Ⅲ. 각 분기별 미션 및 전략, 전술, 성과
- 2~6 분기까지의 미션, 전략, 전술
Ⅳ. 재무, 경영성과 및 향후계획
- 재무성과, 경영성과, 향후계획
- 이념, 비전, 기업 구성
Ⅱ. 산업분석
- 내부환경 분석, 외부환경 분석, SWOT분석, 4P분석
Ⅲ. 각 분기별 미션 및 전략, 전술, 성과
- 2~6 분기까지의 미션, 전략, 전술
Ⅳ. 재무, 경영성과 및 향후계획
- 재무성과, 경영성과, 향후계획
본문내용
발함.
- 3D기술을 기반으로 Game, Community, e-Commerce, e-Marketing, e-Education 이 복합된 새로운 서비스로, 가입자기반, 유료아이템, 수수료, 광고료 등의 복합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과 CD로 제품을 출시하여 오프라인 Realliti Show 비즈니스모델을 갖춤.
경기지수 : P
계속되는 좋지 않은 경기지수에 재정상태가 좋지 않지만 타 기업과 차별화된 아이템 개발에
성공하여 최대한의 지출을 줄이고 제품판매 전략을 강구함.
전략 : 지금까지의 게임 산업의 트랜드 와는 차별화되는 제품개발로 후의 오픈마켓에 대비 한다. 좋지 않은 경기상황에서 개발해야 하므로 우선 개발비를 줄여 생산원가를 낮 추어 개발 하고 후에 2차 개발로 보완, 추가한다.
전술 : 경기가 좋지 않지만 1분기의 호기로 20억을 추가함으로써 제품개발 사업에 큰 지장 을 주지 않았다. 산업분석결과 가상게임은 아직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 조기참여 시 유리한 고지 점령이 가능할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제품을 판매하라. - 4분기 미션
- 오픈마켓에서의 홍보활동을 통해 회사의 인지도를 높였고 오픈마켓 이후 판매문의 메일과 전화가 증가함.
- 제품 판매 현황.
LnK, RA, Samsung 에 제품 판매. (판매 금액 '재무성과' 참조.)
- 판매계약과 동시에 협력기업 체결.
LnK : 게임 내 점포설치, 광고판 부착,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
Ra : 협력기업인 해밀 과 2 in 1 상품 개발
Samsung : Samsung Limited Edition발매(디자인, 이벤트 차별화)
경기지수 : P
계속되는 좋지 않은 경기지수로 인한 재정의 부담은 줄이기 위해 오픈마켓의 이용과 도소매 기업과의 잦은 접촉과 협력방안으로 최대 제품 판매를 위해 노력함.
한 곳에 상품을 판매하기 보다는 지금 현존하는 도소매 3곳에 모두 판매하자는 전략 으로 LnK, RA, Samsung 모두에게 제품을 판매하였다.
협력기업 중 한 기업과 결별하라. - 5분기 미션
협력기업과의 결별 보다는 의류, 여행사와의 협력에 총력을 기울여야 함. 오픈마켓 당시, 여러 협력제의가 있었으나(스마트 의류 등) 의견 불일치, 여러 이유로 협상 결렬. 도소매 기업인 RA, Samsung, LnK와 모두 협력 체결.
도소매 3기업과의 협력 및 판매계약으로 높은 매출 신장.
경기지수 : P
경기지수의 변화는 없지만 4분기 전략의 성공으로 많은 판매성과를 올려 탄탄한 재정을 갖추게 됨, 그것을 바탕으로 최종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경쟁사의 주식매입 방법을 강구함.
전략 : 협력기업과의 결별 보다는 의류, 여행사와의 협력에 중점을 둔다.
전술 : 나쁜 경기상황 속에서 협력사와 결별한다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미션수행에 성공이라 는 결과가 오겠지만, 장기적으로 기업이윤의 감소와 더불어 회사경영에 악영향을 미 칠 것이라 판단하여 세 곳의 기업과 관계를 유지하여 높은 매출 신장을 기대하기로 결정하였다. 하지만 그 전에 여행사와 협력관계를 맺으려고 했던 계획은 무산되어 협력사는 모두 도소매이다.
최종미션을 달성하라. - 6분기 미션.
- 최종미션 1 : 3개의 협력기업.
RA, SAMSUNG, L&K와의 협력관계 체결, 유지
- 최종미션 2 : 매출액 최대.
205억 9740만원의 순수익을 냄. (‘재무성과’ 참조)
- 최종미션 3 : 동일 산업 타 기업 인수합병.
주식매입의 부족과 정보력 부족으로 실패.
경기지수 : G
궁극적인 목표인 동종업체의 인수합병, 다양한 산업과의 협력관계 체결 등에서는 실패하였지만 지금의 경험과 벌어들인 매출액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IT기업’으로서의 발전 과정에 밑거름으로 삼아 향후 목표달성에 힘쓴다.
전략 : 호기를 통해 벌어들인 20억으로 경쟁기업인 일촌커뮤니케이션즈의 주식매입에 힘쓴 다. 지속적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동종기업 최대 매출액 기업으로 발돋움 한다.
전술 : 주식매입에 대한 정보와 능력부족으로 인수합병에는 실패하였으나, RA, Samsung, LnK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전술로 매출액 최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Ⅳ. 재무, 경영성과 및 향후계획
경영성과
도소매 기업과의 협력과 제품판매에 주력한 결과 많은 매출과 순이익을 냄
재무성과
제품개발비가 자본금의 90%를 차지해 재정의 부담이 있었음. 경쟁사 분석 때 알아낸 동일산업 기업들의 제품가격을 알아본 후 시장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저가전략을 실시하고 효율적인 제품 판매를 위해 3개의 도소매 기업 모두와 협력관계를 유지시켜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여 최대의 이익을 냄.
상반기
수익
지출
총액
1분기
20억 (G)
1억(분기비용)
자본금:50억
수익:21억
지출:43억
*상반기총누적
=28억
2분기
0.5억 (P)
1억(분기비용)
3분기
0.5억 (P)
1억(분기비용)
+개발비40억
하반기
4분기
0.5억 (P)
+판매수익135억
1억(분기비용)
+생산비15억
+주식6억
+마케팅비20억
수익:135억5천 만원
지출:42억
*4분기누적
=121억5천만원
5분기
0.5억 (P)
+판매수익90억
1억(분기비용)
+추가생산비8억
+추가개발비24억
+스마트의류 사업실패로 인한2억
수익:90억 5천 만원
지출:35억
*5분기누적
=177억
6분기
20억 (G)
+판매수익30억
1억(분기비용)
+추가생산비3억
+주식17억260만원
수익:50억
지출:21억260만원
*6분기누적
=205억9740만원
순수익
205억9740만원
향후계획
최종 목표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Company’가 되는 것!
- 이번 분기 내에 달성하지 못한 타 산업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실행한다.
-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을 열어놓아 항상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고객에게 RNC 의 인지도를 높여나감.]
- 향후 판매이익을 통한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개발하여 매출을 극대화함
Global IT Company = Really Necessary Company = World Best Company
세계 최고가 되는 그 날까지 RNC 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 3D기술을 기반으로 Game, Community, e-Commerce, e-Marketing, e-Education 이 복합된 새로운 서비스로, 가입자기반, 유료아이템, 수수료, 광고료 등의 복합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과 CD로 제품을 출시하여 오프라인 Realliti Show 비즈니스모델을 갖춤.
경기지수 : P
계속되는 좋지 않은 경기지수에 재정상태가 좋지 않지만 타 기업과 차별화된 아이템 개발에
성공하여 최대한의 지출을 줄이고 제품판매 전략을 강구함.
전략 : 지금까지의 게임 산업의 트랜드 와는 차별화되는 제품개발로 후의 오픈마켓에 대비 한다. 좋지 않은 경기상황에서 개발해야 하므로 우선 개발비를 줄여 생산원가를 낮 추어 개발 하고 후에 2차 개발로 보완, 추가한다.
전술 : 경기가 좋지 않지만 1분기의 호기로 20억을 추가함으로써 제품개발 사업에 큰 지장 을 주지 않았다. 산업분석결과 가상게임은 아직 보편화되어 있지 않아 조기참여 시 유리한 고지 점령이 가능할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제품을 판매하라. - 4분기 미션
- 오픈마켓에서의 홍보활동을 통해 회사의 인지도를 높였고 오픈마켓 이후 판매문의 메일과 전화가 증가함.
- 제품 판매 현황.
LnK, RA, Samsung 에 제품 판매. (판매 금액 '재무성과' 참조.)
- 판매계약과 동시에 협력기업 체결.
LnK : 게임 내 점포설치, 광고판 부착,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
Ra : 협력기업인 해밀 과 2 in 1 상품 개발
Samsung : Samsung Limited Edition발매(디자인, 이벤트 차별화)
경기지수 : P
계속되는 좋지 않은 경기지수로 인한 재정의 부담은 줄이기 위해 오픈마켓의 이용과 도소매 기업과의 잦은 접촉과 협력방안으로 최대 제품 판매를 위해 노력함.
한 곳에 상품을 판매하기 보다는 지금 현존하는 도소매 3곳에 모두 판매하자는 전략 으로 LnK, RA, Samsung 모두에게 제품을 판매하였다.
협력기업 중 한 기업과 결별하라. - 5분기 미션
협력기업과의 결별 보다는 의류, 여행사와의 협력에 총력을 기울여야 함. 오픈마켓 당시, 여러 협력제의가 있었으나(스마트 의류 등) 의견 불일치, 여러 이유로 협상 결렬. 도소매 기업인 RA, Samsung, LnK와 모두 협력 체결.
도소매 3기업과의 협력 및 판매계약으로 높은 매출 신장.
경기지수 : P
경기지수의 변화는 없지만 4분기 전략의 성공으로 많은 판매성과를 올려 탄탄한 재정을 갖추게 됨, 그것을 바탕으로 최종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경쟁사의 주식매입 방법을 강구함.
전략 : 협력기업과의 결별 보다는 의류, 여행사와의 협력에 중점을 둔다.
전술 : 나쁜 경기상황 속에서 협력사와 결별한다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미션수행에 성공이라 는 결과가 오겠지만, 장기적으로 기업이윤의 감소와 더불어 회사경영에 악영향을 미 칠 것이라 판단하여 세 곳의 기업과 관계를 유지하여 높은 매출 신장을 기대하기로 결정하였다. 하지만 그 전에 여행사와 협력관계를 맺으려고 했던 계획은 무산되어 협력사는 모두 도소매이다.
최종미션을 달성하라. - 6분기 미션.
- 최종미션 1 : 3개의 협력기업.
RA, SAMSUNG, L&K와의 협력관계 체결, 유지
- 최종미션 2 : 매출액 최대.
205억 9740만원의 순수익을 냄. (‘재무성과’ 참조)
- 최종미션 3 : 동일 산업 타 기업 인수합병.
주식매입의 부족과 정보력 부족으로 실패.
경기지수 : G
궁극적인 목표인 동종업체의 인수합병, 다양한 산업과의 협력관계 체결 등에서는 실패하였지만 지금의 경험과 벌어들인 매출액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IT기업’으로서의 발전 과정에 밑거름으로 삼아 향후 목표달성에 힘쓴다.
전략 : 호기를 통해 벌어들인 20억으로 경쟁기업인 일촌커뮤니케이션즈의 주식매입에 힘쓴 다. 지속적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동종기업 최대 매출액 기업으로 발돋움 한다.
전술 : 주식매입에 대한 정보와 능력부족으로 인수합병에는 실패하였으나, RA, Samsung, LnK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전술로 매출액 최대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Ⅳ. 재무, 경영성과 및 향후계획
경영성과
도소매 기업과의 협력과 제품판매에 주력한 결과 많은 매출과 순이익을 냄
재무성과
제품개발비가 자본금의 90%를 차지해 재정의 부담이 있었음. 경쟁사 분석 때 알아낸 동일산업 기업들의 제품가격을 알아본 후 시장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저가전략을 실시하고 효율적인 제품 판매를 위해 3개의 도소매 기업 모두와 협력관계를 유지시켜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여 최대의 이익을 냄.
상반기
수익
지출
총액
1분기
20억 (G)
1억(분기비용)
자본금:50억
수익:21억
지출:43억
*상반기총누적
=28억
2분기
0.5억 (P)
1억(분기비용)
3분기
0.5억 (P)
1억(분기비용)
+개발비40억
하반기
4분기
0.5억 (P)
+판매수익135억
1억(분기비용)
+생산비15억
+주식6억
+마케팅비20억
수익:135억5천 만원
지출:42억
*4분기누적
=121억5천만원
5분기
0.5억 (P)
+판매수익90억
1억(분기비용)
+추가생산비8억
+추가개발비24억
+스마트의류 사업실패로 인한2억
수익:90억 5천 만원
지출:35억
*5분기누적
=177억
6분기
20억 (G)
+판매수익30억
1억(분기비용)
+추가생산비3억
+주식17억260만원
수익:50억
지출:21억260만원
*6분기누적
=205억9740만원
순수익
205억9740만원
향후계획
최종 목표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Company’가 되는 것!
- 이번 분기 내에 달성하지 못한 타 산업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실행한다.
-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을 열어놓아 항상 차별화된 서비스와 제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고객에게 RNC 의 인지도를 높여나감.]
- 향후 판매이익을 통한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개발하여 매출을 극대화함
Global IT Company = Really Necessary Company = World Best Company
세계 최고가 되는 그 날까지 RNC 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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