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디자이너의 스토리와 플레이어의 스토리
2. 스토리 전달의 장소
1) 게임의 외부
2) 게임 내부
3) 외부장치
3. 선형적인 스토리의 문제점
4. 재미있는 스토리는 어떤 것인가?
5 게임의 스토리의 특성
1) 영화와 게임
2) 게임은 문제의 끊임없는 산출, 해결, 산출의 과정
3) 단계적 구성의 기법
4) 감각적 자극에 대한 판단
6. 몰입
1) 환상의 공간으로 들어가기
2) 믿음의 적극적 창조
3) 가면을 이용한 구조적 참여아바타를 통한 가상세계로의 진입
4) 집단적 역할 참여의 구조화
5) 자극의 조절
7. 에이전시(Agency)
2. 스토리 전달의 장소
1) 게임의 외부
2) 게임 내부
3) 외부장치
3. 선형적인 스토리의 문제점
4. 재미있는 스토리는 어떤 것인가?
5 게임의 스토리의 특성
1) 영화와 게임
2) 게임은 문제의 끊임없는 산출, 해결, 산출의 과정
3) 단계적 구성의 기법
4) 감각적 자극에 대한 판단
6. 몰입
1) 환상의 공간으로 들어가기
2) 믿음의 적극적 창조
3) 가면을 이용한 구조적 참여아바타를 통한 가상세계로의 진입
4) 집단적 역할 참여의 구조화
5) 자극의 조절
7. 에이전시(Agency)
본문내용
1. 디자이너의 스토리와 플레이어의 스토리
어머니가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
극적인 면과 인터랙티브한 면을 살리기
2. 스토리 전달의 장소
게임의 외부
플레이 하지 않을 때의 스토리전달
컷신 - 영화
텍스트 브리핑 - 소설
이미지
오디오
컷신과 게임 플레이 사이에 공통점 필요
2) 게임 내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전달
텍스트
레벨의 세팅
대화
NPC의 행동
레이어가 게임중 스토리를 이해하도록 고안되어야..
3) 외부장치
매뉴얼을 통한 배경 설명, 맵이나 팁, 힌트가 담긴 문서나 파일
3. 선형적인 스토리의 문제점
지정된 경로로만 게임을 진행하게 강요
강한 캐릭터
어머니가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
극적인 면과 인터랙티브한 면을 살리기
2. 스토리 전달의 장소
게임의 외부
플레이 하지 않을 때의 스토리전달
컷신 - 영화
텍스트 브리핑 - 소설
이미지
오디오
컷신과 게임 플레이 사이에 공통점 필요
2) 게임 내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동안 전달
텍스트
레벨의 세팅
대화
NPC의 행동
레이어가 게임중 스토리를 이해하도록 고안되어야..
3) 외부장치
매뉴얼을 통한 배경 설명, 맵이나 팁, 힌트가 담긴 문서나 파일
3. 선형적인 스토리의 문제점
지정된 경로로만 게임을 진행하게 강요
강한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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