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복합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변모
완전 컨버전스 대 부분적 컨버전스
향후 5∼6년 부분 컨버전스가 대세
8가지 제품군으로 진화
장기적으로 통합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진화
완전 컨버전스 대 부분적 컨버전스
향후 5∼6년 부분 컨버전스가 대세
8가지 제품군으로 진화
장기적으로 통합 멀티미디어 단말기로 진화
본문내용
yboard는 책상 위, 공중 등에 투영한 키보드 화상에 타이핑하여 문자를 입력하는 기술로서, 상용화될 경우 현재의 크기/무게를 크게 변화시키지 않고 노트북 수준의 키보드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음성인식과 같은 기술이 원활히 구현될 경우 메뉴 및 문자 입력을 음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키보드 부착 없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Disruptive Technology들은 Form Factor 매력도 유지/개선에 있어 가장 큰 제약 요인인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문제를 해결하여, 통합 멀티미디어 단말의 시장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다.
향후 수년간 휴대폰이 완전통합 단말보다는 Infotainment 단말 중심으로 진화할 것임을 감안할 때, 기업들은 데이터통신이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술 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회로설계,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매력적인 Form Factor 유지를 위한 R&D에도 힘써야 할 것이다. 통합 단말의 경우 적극적인 시장 공략보다는 후보 제품들을 단계적으로 개발/출시하여 지속적인 기반 기술력 배양, 소비자 니즈의 변화 감지, 첨단 브랜드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를 도모해야 할 것이다. 제품 측면에서는 컴퓨팅 기반의 PDA보다는 Phone 기반의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차세대 휴대폰 시장에 대응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기적 관점에서는 제품 Breakthrough가 가능한 Disruptive Technology의 중점 개발 등을 바탕으로 통합 멀티미디어 단말에 대한 대응력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이다.
향후 수년간 휴대폰이 완전통합 단말보다는 Infotainment 단말 중심으로 진화할 것임을 감안할 때, 기업들은 데이터통신이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술 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회로설계,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매력적인 Form Factor 유지를 위한 R&D에도 힘써야 할 것이다. 통합 단말의 경우 적극적인 시장 공략보다는 후보 제품들을 단계적으로 개발/출시하여 지속적인 기반 기술력 배양, 소비자 니즈의 변화 감지, 첨단 브랜드이미지 제고 등의 효과를 도모해야 할 것이다. 제품 측면에서는 컴퓨팅 기반의 PDA보다는 Phone 기반의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차세대 휴대폰 시장에 대응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기적 관점에서는 제품 Breakthrough가 가능한 Disruptive Technology의 중점 개발 등을 바탕으로 통합 멀티미디어 단말에 대한 대응력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이다.
추천자료
- 디자인과 생활 _ 웨어러블 디자인(Wearable design)
- 하렉스인포텍 사례 분석
- 컴퓨터 응용 기술
- 애니콜의 중국 진출기
- 삼성전자 Anycall의 마케팅 전략
- LG 싸이언 고객의 브랜드충성도 강화요인분석
- com2us에 관하여
- [스마트폰]스마트폰이 미친 영향과 과제 - 스마트폰의 특성 이해와 확산에 따른 변화, 이용 ...
- 스마트폰의 정의와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
- 스마트폰의 정의와 이용현황과 스마트폰 중독의 개념
-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징과 스마트폰 중독의 개념과 이용동기
- 근거리 무선통신 NFC (Near Field Communication) (무선태그 RFID, NFC 서비스, NFC 발전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