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인상주의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후기 인상주의』

1) 후기인상주의 개요

2) 후기인상주의의 발생과 배경

3) 표현의 특성

4) 후기 인상파가 현대 미술에 미친 영향

5) 대표 작가

본문내용

구도가 만들어 짐을 볼 수 있다.
*어떤 원리나 원칙에 따라 작품활동을 하고자 의도를 가진 바 없으나 야수주의와 표현주의의 기원이 되었고 세잔느 고갱과 함께 현대미술의 터전을 닦아 놓았다.
6) 느낀 점
시대마다 뚜렷한 구분이 있어 각각 다른 화파로 분류한다. 물론 아주 많은 화파가 있다.
입체파, 야수파, 인상파 등등 각자 나름대로의 특징과 특성을 보여준다.
나는 그 동안 많은 작품을 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나에게 가장 매력적인 화파를 꼽으라면 후기인상파를 뽑겠다.
후기 인상주의 화가들은 눈으로 본 그대로 자연을 묘사하고자 애쓰는 중, 미술에서 무언가 중요한 것이 상실되었음을 느끼고 는 그걸 찾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나는 그들을 높이 사고 싶다. 그 동안의 작품들은 형식에 얽매여 있고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미술을 잘 알지 못하는 나에게도 다가왔다. 하지만 인상파, 특히 후기 인상파는 그 부족한 점들을 보충해주었다.
나는 고흐의 작품을 좋아한다.
그 당시에는 그렇게 유명하지도, 그림을 잘 그린다는 평을 듣지는 못했지만 현대에 와서는 그를 높이 추앙하고 있다. 몇 년 전 피카소의 ‘피리 부는 소년’ 이라는 작품이 팔리기 전까지는 경매에서 그의 작품이 가장 높은 가격에 거래되었다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그의 자화상을 보면 우수에 찬 눈빛으로 우리를 바라보는 듯 하다. 무언가 말을 하려는 듯이.......
지금까지 후기인상파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빛을 이용한 화가들이라고 하는 것이 좋겠다.
매순간 최선을 다하고,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신 후기인상파 화가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11.10
  • 저작시기2004.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7111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