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관
2. 수업 활용 방안
3. 사용방법
4. 기대효과
2. 수업 활용 방안
3. 사용방법
4. 기대효과
본문내용
한 역할로 존재할 수 있다. 그래서 다양한 역할을 현실감 있게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의 몰입과 흥미를 이끌어내기가 쉬워지며, 현실에서 볼 수 없던 학급 학생들의 모습을 온라인상에서 발견할 수도 있게 된다.
또한, 온라인 게임에서의 학습 환경은 현실세계와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 해결 방식으로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패키지 게임은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게임의 흐름을 읽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장(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현실세계와 매우 유사하게 사회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군주온라인’ 을 경제교육에 활용한다면, 학생들은 게임을 하면서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고, 이를 현실세계와 연관 지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래서 경제에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 흥미를 가지게 될 수 있고, 경제 효능감이나 경제관념 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khgames.co.kr
http://kids.hankooki.com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그림1] [그림2]
[그림3]
또한, 온라인 게임에서의 학습 환경은 현실세계와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 해결 방식으로서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패키지 게임은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게임의 흐름을 읽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장(場)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현실세계와 매우 유사하게 사회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군주온라인’ 을 경제교육에 활용한다면, 학생들은 게임을 하면서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고, 이를 현실세계와 연관 지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래서 경제에 관심이 없던 학생들도 흥미를 가지게 될 수 있고, 경제 효능감이나 경제관념 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khgames.co.kr
http://kids.hankooki.com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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