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게임시나리오작가의 개념
Ⅲ. 게임시나리오작가의 직무
Ⅳ. 게임시나리오작가의 자격요건
Ⅴ. 향후 게임시나리오작가의 전망
Ⅵ. 결론
참고문헌
Ⅱ. 게임시나리오작가의 개념
Ⅲ. 게임시나리오작가의 직무
Ⅳ. 게임시나리오작가의 자격요건
Ⅴ. 향후 게임시나리오작가의 전망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 못하고 있지만, 그러나 게임 SW시장이 무궁한 시장잠재력을 가진데다 최근 대학 내 관련학과 개설이 적극 추진되는 등 점차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멀지 않아 게임시나리오작가가 최고의 인기직업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다.
Ⅵ. 결론
게임의 고부가가치와 디지털 컨텐츠 및 엔터테인먼트산업으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현상과 거대한 오락산업 시장으로 확대해 가는 여건의 성숙, 새로운 기술과 지식의 융합, 게임소프트웨어의 사용가치의 상승은 게임산업의 새로운 시장확대를 증대시켜 나가며 게임산업의 밝은 미래를 알리는 청신호로 전망하고 있다.
게임시장 규모의 폭발적인 증가(연 20-30% 성장률)와 새로운 다양한 유형의 게임개발 및 게임 개발기술의 첨단화 및 융합화 추세는 게임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유럽 및 일본 등 굴지의 거대 기업인 소프트웨어 기업과 정보통신 기업, 영화 및 영상제작 등 많은 기업들이 게임산업을 지식정보 및 영상문화산업으로 인식하여 많은 투자와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송현주 외 1명(2009) / 게임 시나리오 저작도구의 개발, 한국게임학회
이재홍(2002) / 게임시나리오작가의 특수성에 관한 고찰, 한국게임학회
이재홍(2005) / 게임시나리오의 전문성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공학회
이재홍(2002) / 게임시나리오의 인터랙티브요소의 유형 연구, 한국게임학회
오지선(2011) / 게임 시나리오의 스토리텔링 연구 : 에듀테인먼트로서의 활용 가능성, 인하대학교
장동준(2010) / 게임 시나리오 쓰기를 활용한 고전소설 교육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Ⅵ. 결론
게임의 고부가가치와 디지털 컨텐츠 및 엔터테인먼트산업으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현상과 거대한 오락산업 시장으로 확대해 가는 여건의 성숙, 새로운 기술과 지식의 융합, 게임소프트웨어의 사용가치의 상승은 게임산업의 새로운 시장확대를 증대시켜 나가며 게임산업의 밝은 미래를 알리는 청신호로 전망하고 있다.
게임시장 규모의 폭발적인 증가(연 20-30% 성장률)와 새로운 다양한 유형의 게임개발 및 게임 개발기술의 첨단화 및 융합화 추세는 게임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유럽 및 일본 등 굴지의 거대 기업인 소프트웨어 기업과 정보통신 기업, 영화 및 영상제작 등 많은 기업들이 게임산업을 지식정보 및 영상문화산업으로 인식하여 많은 투자와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송현주 외 1명(2009) / 게임 시나리오 저작도구의 개발, 한국게임학회
이재홍(2002) / 게임시나리오작가의 특수성에 관한 고찰, 한국게임학회
이재홍(2005) / 게임시나리오의 전문성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공학회
이재홍(2002) / 게임시나리오의 인터랙티브요소의 유형 연구, 한국게임학회
오지선(2011) / 게임 시나리오의 스토리텔링 연구 : 에듀테인먼트로서의 활용 가능성, 인하대학교
장동준(2010) / 게임 시나리오 쓰기를 활용한 고전소설 교육방안 연구, 동국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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