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서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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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온라인 게임] 서버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온라인 게임 서버군의 디자인 구조
1. 기본 게임 서버군 디자인
2. 인증 서버에 따른 게임 서버군 디자인
가. 중앙 집중식 인증 구조 디자인
나. 분산식 인증 구조 디자인

II. 게임 서버 구조
1. 일반적인 게임 서버구조
가. NPC서버의 분리
나. 동기화 서버의 분리
다. 채팅 서버의 분리
2. 분산 게임 서버의 구조

III. 네트워크 프로토콜
1. TCP
2. UDP
3. 게임에서 사용하는 TCP/UDP

IV. 패킷과 암호화
1. 패킷의 특성
가. MTU
나. Nagle 알고리즘
2. 패킷 구조 정하기
가. ‘길이+헤더+데이터’ 패킷 구조
나. ‘길이+헤더+데이터+엔드마커’ 패킷 구조
3. 엔디안 문제와 마샬링
가. 엔디안 문제
나. 마샬링
4. 패킷 암호화(XOR/DES)

본문내용

  • 가격2,5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05.06.14
  • 저작시기2005.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02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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