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온라인게임의 개념
1. 온라인게임의 정의
2. 온라인게임의 역사
3. 온라인게임의 분류
4. 온라인게임의 특징
5. 온라인게임의 특성
6. 온라인게임과 청소년문화의 특성
Ⅱ. 온라인게임 이용 실태
Ⅲ. 온라인게임의 부정적 영향
1. 부정적 현상들
2. 온라인게임중독
Ⅳ. 온라인게임의 긍정적 영향
1. 긍정적 현상
2. 여러가지 기사들
3. 긍정적인 영향을 얻으려면?
Ⅴ. 예방과 대책
1. 부모의 역할
2. 청소년 진로 지도
3. 예방 및 치료
4. 정책적 대안
5. 교회의 역할
Ⅲ. 결 론
Ⅳ. 부 록
Ⅴ. 참고목록
Ⅱ. 본 론
Ⅰ. 온라인게임의 개념
1. 온라인게임의 정의
2. 온라인게임의 역사
3. 온라인게임의 분류
4. 온라인게임의 특징
5. 온라인게임의 특성
6. 온라인게임과 청소년문화의 특성
Ⅱ. 온라인게임 이용 실태
Ⅲ. 온라인게임의 부정적 영향
1. 부정적 현상들
2. 온라인게임중독
Ⅳ. 온라인게임의 긍정적 영향
1. 긍정적 현상
2. 여러가지 기사들
3. 긍정적인 영향을 얻으려면?
Ⅴ. 예방과 대책
1. 부모의 역할
2. 청소년 진로 지도
3. 예방 및 치료
4. 정책적 대안
5. 교회의 역할
Ⅲ. 결 론
Ⅳ. 부 록
Ⅴ. 참고목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