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온라인게임 산업분석
(1) 온라인게임이란 무엇인가?
(2) 온라인게임의 특성
(3) 온라인게임의 Business
Model
2. 국내온라인게임의 산업현황
3. 온라인게임의 산업 내/외변수
(1) 신종 대작게임의 중시
(2) 좁은내수시장
(3) 사전등급분류강화
4. NCSoft 소개
(1) NCSoft 연혁
(2) Product
5. NCSoft 경영전략
(1) R&C분석
(2) 전략
(3) 리니지2의 장점
6. 변화하는 환경과 새로운 KSF
결론
본론
1.온라인게임 산업분석
(1) 온라인게임이란 무엇인가?
(2) 온라인게임의 특성
(3) 온라인게임의 Business
Model
2. 국내온라인게임의 산업현황
3. 온라인게임의 산업 내/외변수
(1) 신종 대작게임의 중시
(2) 좁은내수시장
(3) 사전등급분류강화
4. NCSoft 소개
(1) NCSoft 연혁
(2) Product
5. NCSoft 경영전략
(1) R&C분석
(2) 전략
(3) 리니지2의 장점
6. 변화하는 환경과 새로운 KSF
결론
본문내용
●온라인게임 산업분석
1.온라인 게임이란 무엇인가?
▶ 네트워크나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서버)을 연결
▶ 인터넷 속도 향상으로 활성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서버에 접속해 게임
☞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Multiple User Dungeon)게임
☞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
NCSoft 소개
(1) NC소프트 연혁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명, 회원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1.온라인 게임이란 무엇인가?
▶ 네트워크나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
▶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서버)을 연결
▶ 인터넷 속도 향상으로 활성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서버에 접속해 게임
☞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Multiple User Dungeon)게임
☞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
NCSoft 소개
(1) NC소프트 연혁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현재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명, 회원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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